2cm눈에 갇힌 영남…제설 늦어 휴교-체증

  • 입력 2006년 2월 7일 03시 05분


코멘트
펭귄의 겨울 해수욕장 나들이부산 해운대구 아쿠아리움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이번 겨울 들어 가장 많은 눈이 내린 6일 수족관 내 펭귄을 해운대해수욕장으로 데리고 나와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부산=연합뉴스
펭귄의 겨울 해수욕장 나들이
부산 해운대구 아쿠아리움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이번 겨울 들어 가장 많은 눈이 내린 6일 수족관 내 펭귄을 해운대해수욕장으로 데리고 나와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부산=연합뉴스
6일 영남지역에 내린 눈은 2∼3cm에 불과했지만 제설작업이 신속하게 이뤄지지 않아 곳곳에서 차량 통행이 마비돼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또 농어촌의 상당수 학교가 휴교했지만 이 사실을 제대로 알리지 않아 등교한 학생들은 헛걸음을 해야 했다.

적설량이 2.2cm에 불과했던 대구는 눈이 내린 이날 오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 대부분이 빙판길로 변해 극심한 교통체증이 빚어졌다.

박주훈(34·회사원·대구) 씨는 “평소 30분가량 걸리는 출근길이 2시간 반이나 걸렸다”면서 “도로 제설작업하는 것을 볼 수 없었다”고 말했다.

부산은 이날 오전 9시경 적설량이 3cm에 불과했지만 한때 시내 도로 38곳이 통제됐다. 부산 사하구에서 강서구 녹산공단으로 출퇴근하는 최모(35) 씨는 “평소 30분 걸리는 출근길이 1시간 반이나 걸려 지각했다”고 말했다.

경남지역에서는 농어촌 학교 111곳이, 경북과 울산지역에서는 이날 하루 150여 곳이 휴교했다. 부산지역에서는 유치원 379곳이 임시 휴원했다.

이날 오전 8시 40분경 울산 울주군 두동면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에서 이모(35·부산) 씨가 몰던 승용차가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도로 옆으로 떨어져 차에 타고 있던 가족 2명이 숨졌다.

7일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에 따라 눈이나 비가 계속 올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6일 “7일 강원 영동과 충청, 호남 지방에는 5∼10cm, 영남과 제주에는 이보다 적은 1∼5cm의 눈이 내릴 것”이라며 “불안정한 눈구름이 발달해 눈이 오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7일 아침 서울 지역에 대설 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다”며 “서울 지역에 눈이 내릴 경우 최대 적설량은 5cm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정용균 기자 cavatina@donga.com

창원=강정훈 기자 manman@donga.com

부산=석동빈 기자 mobidic@donga.com

성동기 기자 espr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