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연 “이준석 룸살롱 갔는지 안갔는지나 답하라”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12월 28일 09시 19분


코멘트

이준석 “단 한 번도 수사받은 적 없어”
김영환 “‘조사 받은 적 없다’ 식으로 표현하면 안된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 대해 제기한 ‘성접대 의혹’의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 대표가 “사기사건 피의자 진술을 바탕으로 한 공격”이라고 반박하자 28일 가세연 측은 “룸살롱 갔는지 안갔는지나 제대로 답하라”고 꼬집었다.

앞서 가세연은 전날 방송에서 “이 대표가 2013년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로부터 대전의 한 호텔에서 성접대를 받았다”며 “대전지검 수사자료를 통해 이를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저와 관계없는 사기사건에 대한 피의자 진술을 바탕으로 저에 대해 공격한 것”이라고 반발했다.

이 대표는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수사중에 저에 대한 문제가 발견되었다면 그 당시에 수사가 들어갔을 사안이지만 저는 단 한번도 수사를 받은 적도, 이와 관련한 어떠한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 1000여 페이지에 달한다는 아이카이스트 수사기록중에 발췌없이 제가 언급된 내용을 모두 공개하라”고 맞섰다.

그러자 가세연 측은 28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한글 읽을 줄 모르냐? 피의자의 진술이 아니다. 대전지방검찰청 수사자료이고, 당시 부부장검사가 쓴 수사 증거기록이다”고 강조했다.

가세연 측은 “피의자 진술이라고? (당시) 의전담당했던 인물이 2명이다. 김○○ 장○○ 이 두 사람은 사기꾼 김성진의 피해자다. 김성진에게 속아서 너를 의전까지 해주고 접대비까지 내주신 분들인데 이들까지 사기꾼으로 몰아갈거니?”라고 물었다.

이어 “법원에까지 제출된 검찰 수사 증거기록에 명확하게 남아있다. 비겁하게 헛소리 그만하고 8월 15일 대전 리베라호텔 룸살롱 갔는지 안갔는지나 제대로 답하라”고 요구했다.

이번 논란과 관련해 김영환 전 과학기술부장관은 유튜브 방송에서 이 대표의 우선적인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이준석의 반론은 수사 기록을 전부 내놓으라든지, 박근혜 대통령을 거기 데리고 가지 않았다든지 이런 얘기를 하고 있지, 김성진과 자기와의 관계나 그리고 2013년 7월 12일과 2013년 8월 15일 문제가 된 그 장소에 가지 않았다거나 또는 거기서 성상납을 받았다거나 받지 않았다거나 하는 본질적인 문제를 피해가고 있다”라며 “엉뚱한 얘기를 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검찰 조사에 적혀 있는 것이다. 당시 성접대까지 갔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공소장에 적혀있는 것이다. 이 대표는 ‘조사 받은 적 없다’든지 이런식으로 표현하면 안된다. 룸살롱가고 접대를 받은 것이 사실이라면 그것만 해도 사과해 할 일이다”고 지적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