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찾은 황교안 “정부 폭정 막아야…나라 바로 잡겠다”

  • 뉴스1
  • 입력 2019년 2월 7일 14시 28분


코멘트

“침체된 경제 되살려 살기 좋은 나라 만드는 데 앞장”

자유한국당 대표에 출마한 황교안 전 총리가 7일 오후 광주 북구 자유한국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전남 당원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9.2.7/뉴스1 © News1
자유한국당 대표에 출마한 황교안 전 총리가 7일 오후 광주 북구 자유한국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전남 당원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9.2.7/뉴스1 © News1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7일 “자유한국당과 함께 정부의 폭정을 막고 이 나라를 바로 세울 것”이라며 “침체된 경제를 되살려서 다시 살기 좋은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황 전 총리는 이날 광주 북구에 있는 자유한국당 광주시당 당사를 찾아 당원들과 만남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는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뤄낸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위대한 나라다”며 “이곳 광주는 민주화가 이뤄진 거룩한 성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누가 우리나라의 영광을 만들어왔느냐”며 “냉정하게 말하면 여기 계신 분들이 나라의 경제 부흥을 이끌어 온 주역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자유한국당이 그동안 우리나라를 키워오고 부국케 하는 데 주역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황 전 총리는 “그런데 지금 나라가 어려워져가고 있다”며 “경제는 무너져가고 있고 민생은 파탄에 이르러 가고 있다고 할 정도로 총체적 난국이다”고 지적했다.

또 “안보위기라고 말하는 사람도 많다”며 “자유한국당은 이 나라를 다시 살리는 데 매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가 만든 나라가 망가지는 것을 볼 수 없다”며 “선거에서 최근 세 번은 연속해서 잘 못했다. 그렇지만 우리가 실패했던 것보다는 성공했던 때가 훨씬 많다. 우리는 그런 역량이 있는 자유한국당이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대표에 출마한 황교안 전 총리가 7일 오후 광주 북구 자유한국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전남 당원 간담회에 참석해 당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019.2.7/뉴스1 © News1
자유한국당 대표에 출마한 황교안 전 총리가 7일 오후 광주 북구 자유한국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전남 당원 간담회에 참석해 당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019.2.7/뉴스1 © News1
황 전 총리는 “무너져가는 이 나라를 바로세우고 이 정부의 폭정을 막아야 한다”며 “혼자 할 수 없다. 단합하고 합심해서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당 들어오면서 한 첫마디가 ‘우리가 단합해야 한다. 뭉쳐야 한다. 단결해야 한다’였다”며 “우리가 하나 되면 이길 수 있다. 그래서 이번 총선에서 이기고 또 정권을 가져와서 정말 힘들게 사시는 국민들에게 다시 대한민국 다운 대한민국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가 헌신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통계에 따르면 광주 지역 내 총생산(GRDP)이 7개 광역시 중 최하위다”며 “광주·전남 지역의 산업활동이 저하되고 있고 출하는 줄고 재고는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통계에 나와있다”고 설명했다.

황 전 총리는 “당과 함께 나라를 바로 잡겠다”며 “침체된 경제를 되살려서 다시 살기 좋은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감한 규제혁신, 노동시장 개혁, 기업환경 개선 등 기업이 일하고 싶은 분위기 만들어 가면 된다”며 “당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헌법가치를 지켜내서 그 기반 위에 경제가 살아나고 살기 좋은 나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진 당원과의 질의응답에서 황 전 총리는 ‘계파갈등을 어떻게 봉합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다시 나라를 살리기 위해 모두의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면서 “입당하니 ‘친황’이라는 말이 생기던데 그런 말을 들으려고 정치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저에게 ‘친’을 붙인다면 저는 대한민국의 한, 자유한국당의 한, ‘친한’이다”고 답했다.

5·18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국민 화합을 위해 가능한 일인지 고민하며 지내왔다”면서 “이 문제는 더 깊은 논의가 필요하고 많은 의견, 특히 광주 민심을 많이 들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찾아가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광주와 전남 지역 당원과 당직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광주=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