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주진우, ㅇㅈㅁ은 불쌍한 인간…사생활 참 거시기” 김부선 문자 공개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5월 31일 09시 35분


코멘트
사진=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 페이스북
사진=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 페이스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 의혹을 재점화한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31일 “권력을 이용해서 조직적으로 은폐된 성격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미투’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이날 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이 사건을 은폐하는 과정에서 주진우라는 분이 개입이 됐고, 당시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으로 변호사라는 강력한 지위를 갖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여배우 입장에서는 ‘명예훼손으로 100% 진다’고 하는 데에 엄청난 불안과 공포가 있다는 말”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김 후보가 언급한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속 여배우는 배우 김부선 씨(본명 김근희·57)다.


앞서 김 후보는 29일 밤 방송된 KBS ‘2018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 토론회’에서 이 후보에게 “주진우 기자가 여배우에게 보낸 메일을 보니 ‘이재명 아니라고 페이스북에 쓰라고 했어요’라는 내용이 있다. 여배우 누군지 아느냐, 모르냐”고 물었다. 이에 이 후보는 “그런 사람이 있다. 옛날에 만난 적 있다”고 답했다. 그러자 김 후보는 “얼마나 만났느냐”고 연거푸 물었고, 이 후보는 “여기는 청문회장이 아니다”라며 즉답을 피했다.

토론회에서 김 후보는 시사인 주진우 기자가 여배우에게 보낸 메일이라고 했지만, 이날 인터뷰에서는 여배우의 문자메시지를 우연히 본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해당 문자메시지 내용에 대해 “‘주진우 기자가 ㅇㅈㅁ이 아니라고 페이스북에 쓰라고 했어요. 명예훼손을 명예훼손으로 100% 진다고. 근데요. ㅇㅈㅁ은 불쌍한 인간이고요. 사생활이어서 참 거시기하네요’ 이런 내용이었다. 여기에서 처음으로 밝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자메시지 속 ‘ㅇㅈㅁ’이 이재명 후보라며, “도대체 주진우 기자는 왜 이런 사과문을 쓰라고 했을까, 이것이 핵심이다. 이것은 이재명 후보에게 물어봐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신반의하고 이게 사실인가 생각을 했는데 어제(30일) 인터넷 트위터를 달군 녹음파일에 주진우 기자와 여배우 사이에 있었던 대화가 녹음돼 있지 않나? 그것이 지금 제가 본 문자메시지와 일치하고 있다”며 “녹음파일을 누가 녹음을 했는지는 모른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불륜이 있었느냐 없었느냐 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다. 이 스캔들의 문제는 여배우와의 불륜의 문제가 아니라 그것을 은폐하는 과정에 기자가 개입이 됐고, 그 기자가 명예훼손으로 100% 진다고 하는 공포를 조장했으며, 이것을 은폐하는 과정에서는 현역 시장이라는 높은 지위와 변호사라는 권위가 작용을 해서 (여배우가) 사과문을 두 번씩이나 내게 했기 때문”이라며 이 사건이 ‘미투’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이 후보에 대해 “선거의 유불리를 떠나서 너무나 많은 막말, 전과, 비리의혹이 있기 때문에 ‘막전비’ 라고 이름을 붙였다”며 “막말과 전과 비리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후보는 처음 본다. 공직에 나온 분이 이렇게 많은 백화점식 의혹이 전방위적으로 있다. 제일 제가 분노하는 것은 반성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라고 분개했다.

그러면서 “박근혜·최순실 이것을 우리가 밝히지 못해서 얼마나 불행해졌는가. (이 후보가)경기도지사가 될 가능성이 현실적으로 큰데, 이 분이 이런 태도를 가져서는 경기도정을, 도민을 화합하고 행복하게 만들기 어렵다”며 “이번에 문제를 정확히 지적해서 본인도 좋은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우리도 앞으로 이런 것을 경계할 수 있도록 해야 되겠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검증에 돌입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문제의 녹취파일이 확산하고 있는 것에 대해 “(주진우 기자에게 여배우에 대한 사과 종용을 부탁한 적이) 전혀 없다”고 일축하며 ‘정치공작’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김 후보와 ‘여배우’ 김부선 씨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최정아 동아닷컴 기자 cja091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