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도용’ 대학생 3명 鄭캠프서 아르바이트

  • 입력 2007년 10월 6일 03시 00분


코멘트
2, 3차례 명부정리 도와… 경찰, 鄭캠프 개입여부 추적

대전 한나라 당원 “내 명의도 도용”… 수사 확대 조짐

대통합민주신당 대선 경선 선거인단 등록 과정에서 노무현 대통령을 포함해 수백 명의 명의가 도용된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지방경찰청은 5일 무단 등록을 한 대학생 박모(19) 씨 등이 정동영 후보 선거 캠프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사실을 밝혀내고 명의 도용과의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

또 전북에 이어 대전에서도 명의가 도용됐다는 정치권의 주장이 잇따라 제기됨에 따라 경찰의 명의 도용 수사가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정동영 캠프로 수사 확대=경찰 조사 결과 노 대통령을 포함해 522명의 명의를 도용한 서울 종로구의원 정인훈(45·여) 씨가 자신의 아들 박 씨 등 대학생 3명을 정 후보 선거 캠프의 최모 씨에게 소개해 정 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당원 명부 정리 아르바이트를 하도록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또 정 씨와 아들 일행이 8월 23일 명의 도용을 하기 직전 정 후보 캠프 사무실 앞에서 만난 사실을 밝혀냈다.

경찰 관계자는 “박 씨 등이 PC방에서 명의 도용을 한 8월 23일과 24일을 전후해 2, 3차례 정 후보 캠프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며 “이들이 정리한 당원 명부가 명의 도용에 사용됐는지 조사하기 위해 조만간 최 씨를 소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날 정 씨에 대해 사(私)전자기록 위작 및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또 정 씨에게 열린우리당 당원 800여 명의 신상자료를 건넨 대통합민주신당 종로구 지역위원회 소속 김모 씨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검거에 나섰으며, 김 씨의 집과 종로구 지역위원회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다.

▽대전서도 명의도용 의혹 제기=한나라당 중앙위원회 상임위원인 정원기(44·대전 서구) 씨는 이날 대전시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어제 저녁 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적힌 대통합민주신당의 경선투표 안내문을 받았다. 한나라당 당원이 대통합민주신당 경선에 참여하겠느냐”며 명의 도용 의혹을 제기했다.

정 씨는 “오늘 선거인단에 포함된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대통합민주신당 중앙당에 전화를 걸었지만 ‘잘 모르겠다’는 답변만 들었다”고 덧붙였다.

황장석 기자 surono@donga.com

홍수영 기자 gaea@donga.com

한상준 기자 alwaysj@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