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신간소개]인공지능과 딥러닝

동아경제 입력 2015-12-10 17:13수정 2015-12-10 17:1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이에 관한 논쟁 또한 뜨겁다. 이미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앞 다퉈 인공지능에 관심을 가지면서 비약적인 연구 성과를 내놓고 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인간의 지능을 능가하는 인공지능이 가능할 것인가라는 질문은 계속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의 대대적인 혁신이 가능해진 딥러닝(Deep Learning)의 등장으로 기계학습과 초지능에 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다.

그렇다면 이 대목에서 우리는 ‘과연 영화처럼 인공지능이 인간을 정복하는 일이 가능한 것일까? 인간보다 똑똑한 인공지능이 나올 수 있나?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자리를 빼앗지는 않을까? 인류는 초지능 인공지능을 두려워해야 하나?’라는 질문을 던질 수 있다.

이에 대한 해답은 신간 <인공지능과 딥러닝>에서 어느 정도 유추해볼 있다. 이 책은 인공지능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 그리고 인공지능과 딥러닝이 바꿀 산업 구조와 사회의 변화, 인류가 풀어야 할 과제와 방향성을 제시한다.

관련기사
신간은 먼저 일상생활 가까운 곳에서 만나는 인공지능을 소개하고 △인공지능이 무엇을 바꿀까? △인공지능의 암흑기, 그리고 맞이하는 세 번째 봄 △ 국내 인공지능 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우리가 해야 할 일 등의 순서로 알려준다.

◇인공지능과 딥러닝/ 지은이 마쓰오 유타카/ 옮긴이 박기원/ 동아엠앤비/ 270쪽/ 1만5000원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