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숍 주인이 말하지 않는 소소한 비밀 12가지

  • Array
  • 입력 2016년 10월 19일 16시 07분


코멘트


미국 온라인 매체 버즈피드가 지난 16일(현지시간) 반려동물 가게 직원이 당신에게 절대로 말하지 않을 비밀 12가지를 폭로(?)했다. 사실 그렇게 강한 것은 아니다. 아마도 미국에서는 이 정도도 엄청난 것일 지도.

1. 반려동물 가게에서 일하면서 가장 어려운 일은 막대한 양의 배설물과 토사물을 치워야 한다는 점이다.

반려동물의 귀여움이 고충을 상쇄해주지만 말이다.

2. 가장 최악인 점은 손님의 개가 가게 곳곳에 특히 판매 중인 상품에 볼일을 봐도, 손님은 가만히 있을 뿐 직원인 내가 잡으러 다닌다.

그래서 판매대 제일 아래 칸의 상품들은 비닐 포장돼있다.

3. 반려견이 주인이랑 똑같이 생겼다는 속설은 사실이다. 보디빌더의 반려견은 핏불이고, 느긋한 히피의 반려견은 헝가리 목양견 풀리였다.

우리 가게에 자주 오는 노령견 주인도 그 개와 닮은 노인이다.

4. 작은 개가 큰 개보다 더 공격적이다. 개의 성질은 크기와 반비례한다. 핏불보다 요크셔 테리어가 더 공격적인 경우를 많이 봤다.

5. 사람들은 반려견이 목욕을 피하려고 무엇이든 할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반려견이 목욕보다 더 싫어하는 것은 드라이기로 말리는 것이다.

많은 개들이 목욕을 미루지만, 털 말리는 것은 증오한다.

6. 반려동물이 유난히 공격적이면, 반려동물 미용사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두툼한 가죽장갑을 끼고 부츠를 신는다.

특히 반려견 털을 깎을 때, 일부 반려견에게 입마개를 채우기도 한다. (덧붙이자면 좀 친해지면 좀 세게 다룬다고 이야기하기도 한다.)

7. 주인들은 항상 자신의 반려동물이 순하고 잘 길들여져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주인이 등을 돌리자마자, 그 순한 녀석들은 악마로 돌변한다.

반대인 경우도 있다. 주인이 사라지면, 조용해지는 녀석들도 있다.

8. 어떤 주인들은 자신의 반려동물이 주사를 맞거나 진찰을 받을 때, 반려동물보다 더 불안해한다.

그래서 반려동물보다 주인을 먼저 진정시켜야 할 때가 많다.

9. 입양될 동물에게 정을 붙이는 직원들이 많다. 그래서 입양할 집을 찾지 못할 경우 직원들이 그 녀석들을 입양하기도 한다.

10. 반려동물 가게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대학에서 공부 중이거나, 다른 직업을 모색하는 중인 경우가 있다.

하지만 평생 직업으로 여기는 사람들도 있고, 실제로 평생 직업이 될 만한 일이다.

11. 반려동물 미용사가 되길 원한다면, 가장 기초인 목욕과 털 깎기부터 가장 어려운 그루밍까지 배워야 할 것들이 많다.

12. 반려동물 가게 직원을 돌아버리게 만들고 싶으면,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전화해서 반려동물 미용 예약을 하고 싶다고 말하면 된다.

전혀 급하지 않은 데도 말이다. 금요일과 토요일은 반려동물 가게가 가장 바쁜 날이다.

다음은 대화 예시다.

손님 : 안녕하세요! 우리 벨라 좀 그루밍하고 싶은데, 토요일이라 바쁘시겠지만 끼워 넣을 타임이 있을까요?

직원 : 잠시만요. 벨라가 어떤 개죠?

손님 : 전에 벨라 보셨어요. 기억나시죠?

직원 : 그럼요. 근데 무슨 종이죠?

손님 : 아, 테리어 믹스요.

직원 : 네. 시간이 빡빡하긴 한데, 30분 안에 오시면 끼워 넣을 순 있겠네요.

손님 : 아, 지금 친구랑 점심 먹고 있는데, 오후 4시 이후엔 안 될까요?

직원 : 음 4시 이후라면 5시 타임에 가능하네요. 예약이 한 건뿐이라서 그때 오시면 돼요.

손님 : 아, 너무 늦네요. 다음 주말에 다시 전화할게요. (뚜뚜뚜뚜)

직원 : ….(덴장, 왜 전화한거야 ㅠ)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