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빅데이터 기반 모바일게임 쿠폰 앱 '겜박스' 출시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12월 20일 12시 22분


코멘트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모바일 게임 쿠폰앱 '겜박스(GAMEBOX)'를 구글플레이에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0일) 밝혔다.

'겜박스(GAMEBOX)'는 주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쿠폰을 획득하거나 혹은 모바일 게임 출시 전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게임 이용자 풀을 늘리는 마케팅 목적의 앱이다.

특히, 기존의 모바일 게임 쿠폰앱과는 달리 NHN엔터가 자랑하는 빅데이터 기술력을 활용, 진성게이머 추정이 가능하고, 단순한 게임 리스트 노출이 아닌 이용자별 맞춤형 타겟팅 쿠폰을 지급할 수 있는 강점을 갖췄다. 또한, RPG장르에 특화된 기존 앱과 비교해 캐주얼 게임 이용자를 확보하기가 용이하다. '프렌즈팝'과 '우파루마운틴' 등 NHN엔터의 많은 캐주얼 게임 이용자들이 그 대상이다.

이용자별 추천게임 알고리즘을 적용한 깔끔하고 세련된 UI도 인상적이다. 겜박스 홈 화면은 이용자가 좋아할 것으로 추정되는 게임 3~6개를 기본적으로 노출하며, 연령별 추천게임과 일종의 '공략기'라 할 수 있는 '탐구생활' 콘텐츠를 제공, 겜박스 앱 내에서 다양한 재미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겜박스에는 현재 '프렌즈팝'과 '2016갓오브하이스쿨', '킹덤스토리' 등 NHN엔터의 대표 게임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레드나이츠', 넷마블게임즈의 '스톤에이지', 4:33의 '몬스터슈퍼리그', 신스타임즈의 '해전1942' 등 여러 히트작을 포함, 약 40여 종의 게임들이 입점해 있으며, 추후 더 많은 게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DSM센터 김유원 총괄이사는 "데이터 분석능력이 뛰어난 NHN엔터의 기술력을 십분 발휘,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은 물론 신규 광고 채널 확보를 위해 겜박스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당장의 수익 창출보다는 이용자 풀 확대가 최우선이며, 합리적 비용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원하는 여러 개발사들에게 겜박스가 훌륭한 가교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NHN엔터는 겜박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돌림판 이벤트'는 3시간마다 참여 가능한 랜덤 추천 이벤트이며, 최대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5천원 상당의 편의점 기프트콘, 페이코 500P 및 500MB 상당의 데이터쿠폰을 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 이벤트'에서는 4일 연속 출석할 때마다 1장의 교환권이 주어지는데, 이 교환을 통해 인기 모바일 게임들의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상시 이벤트로는 친구가 가입할 때 나를 추천하면 친구와 나 모두 페이코 500P씩 적립되는 행사도 있다.

아울러 현재 신규 게임 사전예약과 기존 게임 쿠폰노출은 모두 무료이며, 겜박스 앱 내 배너광고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겜박스 다운로드 및 보다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겜박스 입점을 원하는 업체는 gamebox@nhnent.com로 연락하면 된다.

NHN엔터테인먼트 겜박스 출시(출처=게임동아)
NHN엔터테인먼트 겜박스 출시(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