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즐기세요, '창세기전4' 오후 8시 공개 테스트 돌입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3월 23일 11시 03분


코멘트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MMORPG '창세기전4'의 공개 테스트를 금일(23일) 오후 8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세기전4 이미지 (출처=소프트맥스)
창세기전4 이미지 (출처=소프트맥스)

'창세기전4'는 5명의 캐릭터로 전투를 수행하는 군진 시스템을 비롯해 군진에 조합한 영웅들의 구성에 따라 변화하는 연환기 시스템, 그리마 혹은 마장기를 소환해 공성병기나 거대한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는 강림 시스템 등을 갖췄다. 또한, '창세기전 시리즈'의 세계관에서 시간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의 시나리오를 통해 게이머는 '창세기전 시리즈'의 주요 사건 및 주역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다.

'창세기전 시리즈'는 지난 1995년 첫 작품을 시작으로 6편의 PC용 롤플레잉게임을 비롯해 외전 형태의 게임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돼 전통을 이어 온 소프트맥스의 핵심 지적재산권(IP)이다. 당시 불모지에 가까웠던 한국 PC게임 시장에서 누적 판매 100만 장 이상을 기록했으며,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한국과 일본 통합 23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한국 게임사에 한 획을 그었다.

창세기전4 이미지 (출처=소프트맥스)
창세기전4 이미지 (출처=소프트맥스)

이와 함께 지난 2015년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된 '창세기전4'의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각각 10만 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참가를 신청했고, 지난 3월 21일부터 3월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사전 아바타명 생성에도 약 10만 명의 게이머가 참여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밖에 소프트맥스는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했던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해 PvP 및 PvE 모드, 길드 시스템, 채집 및 채광 시스템, 제작 시스템, 카르타 시스템 등 주요 기능들을 추가했으며, 그래픽 및 전투 시스템도 개선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창세기전4' 공개 테스트는 평일임을 고려해 직장인들이 퇴근 후 집에서 게임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금일 오후 8시부터 열릴 예정이다. 또한, 공개 테스트 실시를 기념해 게임을 실행하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선물이 주어지는 '실행하라! 창세기전4', '창세기전 시리즈'과 관련된 퀴즈를 통해 세계관도 배우고 다양한 선물을 받는 '창세기전4 Quiz Quiz' 등의 이벤트가 열린다.

창세기전4 이미지 (출처=소프트맥스)
창세기전4 이미지 (출처=소프트맥스)

또한, '목표달성 창세기전4' 이벤트를 통해 정해진 목표를 달성한 게이머 전원은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목표를 추가 달성한 게이머에겐 추첨을 통해 '골드바', '영화예매권' 등도 주어진다. 이 밖에 소프트맥스는 '창세기전4'의 공개 테스트를 기다리고 응원한 게이머들에게 보답한다는 취지로 '매일매일 출석체크', '선물가득! 누적접속', '유지하라! 창세기전4'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김원회 기자 justin22@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