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글로벌의료서비스대상]치과종합-맥치과병원

  • Array
  • 입력 2012년 4월 12일 11시 25분


자연치아 살리는 진료시스템 자랑

맥치과병원은 풍치치료와 치주교정, 치주보철, 심미보철 및 임플란트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충치를 비롯한 전반적인 치아질환을 치료하고 있을 뿐 아니라 치주와 보철을 전공한 의료진들이 치주치료 및 틀니, 라미네이트, 그리고 미백과 같은 심미치료와 난이도 높은 임플란트까지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결과, 미군부대 관계자들의 방문 후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지정(TRICARE DENTAL PROGRAM) 치과병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지난해 12월 대구시에서 선정한 선도의료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외부전문가 심사를 통해 외국인 환자 유치에 적극성과 전문성을 보인 의료기관 23곳 중 치과부문에서 맥치과 병원이 포함됐다.

무엇보다 맥치과병원에서는 환자의 자연치아 보존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진료방법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풍치나 충치로 인한 치아발치는 최대한 지양하고 정기적인 잇몸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하고 있는 것이다. 치아 상실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예방치료를 택한 것은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는 '환자중심' 진료의 진면모를 잘 보여준다.

* 최상의 진료 위해 매주 세미나..나눔봉사도 앞장
매주 수요일에 병원세미나를 통해 최신치료개념 및 최신 기술, 최선의 치과재료들을 업데이트한다. 이러한 세미나는 본원인 범어점뿐만 아니라 광장점, 칠곡점, 상인점 등 분원 모두가 참여하여 최상의 진료를 위해 연구하고 있다. 3차원 CT를 이용한 정밀진단, 최첨단 상악동 거상술 기구 및 성장인자 추출장비 등 최신 설비도입을 통해 최상의 진료와 최고의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맥치과병원의 모토는 '환자를 위해 노력하고, 내 가족처럼 치료하며, 끝까지 책임지는 병원'이다. 그 일환으로 보다 적극적인 의료자원활동을 나누기 위해 찾아가는 무료진료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 여러가지 이유로 치과치료가 어려웠던 노인과 어린이를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환자를 치료하는 병원의 일차목적뿐만 아니라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나눔과 봉사를 통한 배움을 이루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비보험치료에 대해 5년간 애프터 서비스(A/S)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보다 성실하고 정확한 진료에 중점을 두고 환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서다.

신동아 의학담당기자 최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