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단계 진화한 라식수술, 아이라식 플러스

  • Array
  • 입력 2012년 1월 19일 15시 55분


최근, 보다 안전하고 선명한 시력을 보장하는 한 단계 진화한 라식수술, ‘아이라식플러스’가 등장하면서 라식수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아이라식플러스’는 안정성과 수술 결과 면에서 우수성이 입증되었으며 ‘진정한 맞춤형 라식’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의 애보트사가 선보인 최신 라식수술 장치인 ‘아이라식플러스’는 후유증 발병률이 낮고 야간시력 회복 효과가 눈에 띄게 개선된 된 점, 개개인의 안구 상태에 따른 적합한 맞춤식 수술이 가능, 시력 회복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프리미엄급 라식수술’로써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라식의 iFS™Laser 2.2v는 기존 마이크로케라톰과는 달리 각막절편 가장자리의 경사각이 30~150도로 조절이 가능해 낮은 경사각으로 인해 발생했던 각막절편 밀림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덕분에 부드러운 각막면과 단단하게 붙은 각막절편으로 인해 보다 빠른 회복 속도와 외부 충격에 강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라시스 서울밝은안과 권재수 원장은 “시력교정 효과는 라식 수술 시 각막 절편과 각막 표면이 얼마나 매끄럽고 균일한지에 따라 판가름 난다.”며 “아이라식플러스로 시력교정수술을 하게 되면 각막 절삭면이 매끄럽고 깨끗해지면서 각막 절편이 각막 바탕 조직과 완전히 밀착되어 회복 속도가 빠르며, 한층 선명한 시력을 얻을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STAR 5.32v Laser는 웨이브 스캔을 통해 평면이 아닌 구형(球形)안구를 3차원으로 촬영해 개인별 안구 특성을 고려한 맞춤 수술이 가능한 것이다. 개인별 각막지형, 미세한 굴절의 차이 등 전반적인 시력전달체계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원시, 근시, 난시 등을 교정하는데 효과적이다.

권재수 원장은 “특히 야간 시력 회복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빛번짐, 굴절이상 등 일반적으로 교정하기 힘든 것으로 알려진 시력의 문제를 총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아이라식의 차별점”이라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