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성형외과] 대학생 눈성형,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 선택이 중요·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27일 11시 56분


겨울방학을 맞아 취업과 자기개발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 더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대학생들이 가장 성형을 하고 싶은 부위는 바로 눈성형이다. 눈은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간단한 수술로 이미지 개선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노원리안성형외과 김승현 대표원장>
<노원리안성형외과 김승현 대표원장>

노원 눈성형 전문 리안성형외과의 김승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크고 또렷한 눈은 얼굴 전체적인 느낌과 이미지를 변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답답하고,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을 바꾸어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간혹 무조건 큰 눈을 원하거나, 특정 연예인의 눈을 만들어달라는 요구를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자신의 눈 모양과 특징을 고려하지 않는 눈성형은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지 않아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눈성형 방법 선택이 중요
눈성형은 눈의 크기와 눈꺼풀의 두께 및 지방의 양, 눈꼬리의 각도 등 여러 요인들에 의해 다르게 표현되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의 탄력이 있으면서 눈꺼풀이 늘어나지 않고, 지방과 근육의 양도 적다면 매몰법이나 부분절개법을 사용하며, 원래 피부의 여유가 있어 늘어지거나, 근육과 지방의 양이 많은 경우라면 절개법으로 수술해야 한다.


노원 눈성형 전문 리안성형외과의 김승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쌍꺼풀 라인을 결정할 때에도 눈동자의 위치가 약간 돌출된 모양이라면 라인을 두껍게 해도 어색해 보이지 않지만, 만약 눈이 깊은 경우라면 라인이 두꺼울 경우 아주 어색한 모습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누구나 다 똑같은 눈의 특징을 갖고 있지 않으므로, 정확하게 눈상태를 파악하며 가장 적절한 수술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였다.

마지막으로 노원 눈성형전문 리안성형외과의 김승현 원장은 “눈성형은 다른 성형에 비해 수술과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인식이 강해 눈성형을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눈성형 또한 일반 성형과 마찬가지로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 수술이므로 여러 사항 등을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방학기간 눈성형을 하기로 결심했다면, 자신에게 맞는 눈성형 방법을 통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눈으로 자신감을 되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 눈성형 전문, 노원리안성형외과 김승현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