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10년 차 김OO씨는 아내와 잠자리를 가질 때마다 만족을 주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항상 마음이 불편하다. 그렇다고 발기부전이나 조루 등의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평소 김OO씨는 자신의 음경 크기에 대한 ‘왜소 콤플렉스’를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잠자리에서 의기소침해 지다 보니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점차 자신감을 잃어갔다.
이런 이유로 음경확대 수술에 관심을 갖고 있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같은 수요 증가에 따라 그 방법도 라이펜 필러 주입법, 절개 확대술 등 수술법에 따라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자신의 조직을 떼어내어 이식하는 자가진피지방조직 이식방법은 그 특성상 조직거부반응이 없고, 이식 물질 비용이 따로 들지 않아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몸에서 진피지방조직을 떼어낸 부위에 흉터 남는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자가진피이식술의 단점을 극복한 상용화된 진피를 이식하는 방법도 있다. 동종(사람) 또는 이종(소, 돼지)에서 추출한 물질로서 라이오플란트, 알로덤, 슈어덤 등의 명칭으로 잘 알려진 이 방법은 수술이 간편하고 자기 몸에서 조직을 떼어내 이식했을 때 생길 수 있는 ‘흉터’라는 문제점을 없앴지만, 효과 면에서는 진피지방이식에는 미치지 못한다.
라이펜 필러 주입법은 새로운 자가콜라겐 형성이라는 특성을 지닌 살아있는 이식물질인 라이펜을 주입하는 시술법이다. 라이펜은 KFDA인증 받은 안전하고 부작용 걱정이 없는 물질로 10여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이 장점이다.
또한 라이펜 필러 주입법은 다른 수술법으로 시술을 받았지만 모양이나 크기가 만족스럽지 못했을 경우에도 라이펜 필러 주입법으로 재수술이 가능하며, 지방주입술과 달리 음경이 무르지 않고 진피를 넣은 정도의 적당한 강도를 유지한다.
한호비뇨기과 서장기 원장은 “음경확대 수술에 대한 부담을 갖고 있는 남성들에게는 라이펜 필러법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음경확대는 그 방법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음경의 상태나 모양 등의 신체 조건에 따라 적합한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