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에 무턱 신부, 결혼식 날 어떡해?

  • Array
  • 입력 2009년 10월 21일 13시 00분


코멘트
- 돌출입, 치아교정만으로는 어려워, 교정수술 병행
- 자신 있는 얼굴로 웃고 싶을 때, 돌출입 교정은 필수


20대인 K씨는 결혼식을 6개월 앞두고 돌출입 교정을 결심했다. 너무 심한 돌출입에 무턱이라 여러 가지 교정상담을 받은 끝에 어렵게 결정한 것. 6개월가지고 돌출입이 완전하게 교정이 될까 걱정이 되었지만 돌출입교정 전문 치과 원장을 믿고 교정에 들어갔다.

K의 결혼식장을 찾은 사람들은 모두 감탄을 자아냈다. 돌출입에 무턱이었던 신부가 돌출입을 교정한 것뿐인데 이목구비가 눈성형, 코성형을 하고 턱을 깎아낸 것처럼 예쁜 얼굴로 결혼식에 등장했기 때문이다.

결혼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시작한 K씨의 돌출입교정, 어떻게 그렇게 짧은 시간에 돌출입을 완벽하게 교정할 수가 있었을까? 보통 돌출입은 교정기간이 약 1년 반~2년 반으로 개인차가 큰 편이 아니던가?

돌출입 교정전문 미소미인치과 강종원원장은 “정상골격에 치아만 문제인 경우에는 수술을 하지 않는 치아교정만으로 교정이 가능하지만 골격이 문제가 되는 경우는 돌출입 수술로 치료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돌출입 교정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는 수술교정은 6개월 정도 지나면 완전하게 자리를 잡아 치료 효과가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결혼을 앞둔 신랑이나 신부, 취업시즌에 맞춰 취업 준비생 등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 V라인 만드는 돌출입 교정, 난이도 높아 전문가 찾아야 해!
일단 돌출입으로 진단이 되면, 입술이 보이거나 웃는 모습이 예쁘지 않는 외적인 문제보다도 K씨와 같이 아래턱이 같이 문제가 된다. 잇몸의 상대적인 발달로 정상적인 턱이 들어가 보이는 경우라든지 돌출입이면서 아래턱 자체가 발달 되지 않아 아래턱이 꺼져 보이는 무턱 등이 그것이다.

돌출입 교정수술은 대부분 위, 아래 작은 어금니 4개를 뽑아 여유가 생긴 공간에 앞니를 이동시키게 된다. 발치교정을 통해 돌출된 앞니가 뒤로 많이 가게 되며 돌출된 입이 많이 줄어들고 V라인으로 턱이 발달되게 된다.

돌출입 교정은 교정 난이도가 높아 입이 돌출된 정도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정확하고 안정적인 교정방법이 요구된다. 입이 돌출된 정도를 정밀하게 분석하려면 많은 지식과 경험이 요구되며 교정 난이도가 높아 정확하고 안정적인 교정방법이 요구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교정치료 경험이 풍부한 미소미인치과처럼 전문성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최근 돌출입 교정전문 미소미인치과에서는 교정용 미니스크류의 사용으로 예전보다 더 쉽고 빠르게 돌출입교정을 치료하고 있다.

미소미인치과 강종원 원장은, “돌출입 교정을 위해 방문하는 젊은 여성들이 많다. 특히 결혼을 앞둔 여성들의 경우, 예뻐지기 위한 방편으로 돌출입 교정에 대한 문의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다.”고 전했다.

자료출처 : 미소미인치과 강종원 원장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