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없애고, Baby 피부로 다시 태어나!

  • 입력 2009년 5월 6일 16시 13분


△ 성인여드름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제가 회사 생활 하면서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긴 해요 그래서 이 성인여드름이 더 생기는 걸까요? 요샌 마감 때문에 계속 바쁘고 관리도 안하고, 스트레스를 좀 받았더니 하나둘씩 여드름 개수가 늘어나는 거 같아요. 성인 여드름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misur79. 성인 여드름 남성 환자)

나이가 들어서도 지겹도록 없어지지 않고 자꾸 생기는 성인 여드름. 성인여드름이 단순한 약과 피부관리로는 당장의 치료는 가능하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완치가 어려운 피부질환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성인여드름은 염증이 심한 편이고 흉터가 남거나 모공이 커질 가능성이 높은 악성 피부질환이다. 성인 여드름은 아무리 잘 씻고 관리를 잘 해도 반복해서 올라오기 때문에 관리가 더욱 어려운 피부질환이다. 성인 여드름, 도대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 걸까?

△ 성인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보통 성인 여드름은 만성피로나 스트레스에 의해 피부가 견디지 못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피곤하면 피부가 가장 먼저 느끼기 때문이다.

* 성인 여드름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원인들

- 체질적인 이유나 과다 분비된 피지와 비정상적인 각질의 생성

- 소화기 장애 및 변비, 불규칙한 식생활, 정신적인 스트레스

- 자궁에 쌓인 어혈이나 지속적인 피부의 물리적인 자극

- 자외선 장시간 노출, 화학성 물질, 황사바람, 열, 건조, 습기 등의 환경적 영향

성인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부터, 식습관도 철저히 관리해야 하고, 근본적으로 몸 안의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단순히 피부를 깨끗이 관리하는 것만으로는 여드름을 억제시킬 수 없다고 조언한다.

성인여드름은 당장에 치료가 어렵더라도 각질 제거가 잘 되지 않으면, 분비된 피지가 각질에 막혀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는 만큼 세심한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후한의원 하지훈 원장은 “20대 이후에도 지속되는 여드름은 내과적인 문제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아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성인 여드름, 몸속 원인을 치료해야

성인 여드름을 확실하게 치료하기 위해서는 선천적인 체질과 후천적인 장부 간의 부조화를 복합적으로 고려해 여드름이 생긴 뿌리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근본적인 체내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다.

여드름을 일으키는 몸 속 원인에는 소화기장애 및 변비,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스트레스 등이 있고, 여성의 경우 자궁에 쌓인 어혈 등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에 열이 쌓여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후한의원 원장은 “내부적으로 체내에 비정상적으로 상승한 열과 생활습관에서 생긴 독을 제거하여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과도한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외부적으로는 한약성분의 외용제를 사용해 피지분비 조절과 더불어 오염된 피부를 정화시킴으로써 여드름을 치료한다”고 설명한다.

근본적인 몸속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우선,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고 신체 균형을 찾아주는 한약처방을 기본으로 한다. 전문가로부터 여드름 압출 후에는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살균시키는 한방피부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병원 치료와 함께 화농을 막고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재발을 방지하는 약침요법, 유황, 알로에, 인삼, 영지 등 한약성분이 포함된 외용제 도포 등의 한방전용 홈케어를 병행함으로써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여드름치료를 할 수 있다.

도움말 : 후한의원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