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9년 12월 29일 19시 58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미국 ABC사가 31일 오후6시부터 피터 제닝스의 사회로 중계하는 밀레니엄 특집방송에서는 25시간동안 뉴욕의 타임스퀘어 등 미국 곳곳의 밀레니엄 축제를 생방송으로 보여준다.
영국 BBC사도 ‘2000투데이’란 테마로 영국은 물론 세계 곳곳의 밀레니엄 행사와 새해 분위기를 방송할 계획이다.
세계적인 재즈연주가인 엘리엇 스미드씨가 마련한 감미로운 밀레니엄 기념 재즈 라이브공연도 놓칠 수 없는 빅이벤트.
밀레니엄 행사에는 미국 플레이보이사도 빠질리가 없다. 이 회사는 플레이보이지를 창간한 헤프너씨와 미남미녀 모델들이 등장해 펼치는 밀레니엄 이브파티를 인터넷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이집트의 피라밋 앞에서 펼치는 대규모 전자 오페라도 영국 인터넷방송국인 버추얼TV사의 인터넷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다.
밀레니엄 베이비의 탄생과 장엄한 지구촌 곳곳의 첫 해돋이를 만끽하려면 영국 뉴스전문채널 ITN사의 인터넷 특집방송을 챙겨야 한다.
독일의 밀레니엄캠프 사이트에서는 31일 저녁 독일 베를린 알렉산더광장을 비롯해 세계 곳곳의 콘서트와 축제를 볼 수 있다. 독일 ZDF사도 ‘실베스터2000’이란 이름으로 독일 연예인들 대거 참여하는 ‘밀레니엄의 밤’(31일)‘밀레니엄파티’(1월1일)를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 홍콩 빅토리아공원에서 벌어지는 기념콘서트와 레이져쇼, 불꽃놀이를 비롯해 일본의 밀레니엄 행사와 현지 표정을 인터넷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도 인터넷방송업체인 캐스트서비스(www.castservice.com/millennium)가 국내의 밀레니엄 축제를 31일 밤11시반부터 생방송할 계획이다.
특히 지구촌 인터넷방송국들의 연합체인 국제웹캐스트네트워크(IWA)의 사이트(www.y2kwebcast.com)에서는 이들 회원사들의 연합 밀레니엄 축제방송과 함께 세계에서 벌어지는 대부분의 밀레니엄 행사 인터넷방송사이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종래기자〉jongra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