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리쥬올, 글로벌 심포지엄 성료…국내외 뷰티·의약전문가 300여 명 참여
닥터리쥬올(대표 정준호)이 지난 15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닥터리쥬올 글로벌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국내외 의약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가졌다. ‘글로벌 더마 브랜드의 신뢰성과 K-뷰티의 혁신성 사이에 다리를 놓다(Bridging Global Derma Credibility wi…
- 2025-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닥터리쥬올(대표 정준호)이 지난 15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닥터리쥬올 글로벌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국내외 의약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가졌다. ‘글로벌 더마 브랜드의 신뢰성과 K-뷰티의 혁신성 사이에 다리를 놓다(Bridging Global Derma Credibility wi…

제핏(Zefit)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인류 안보(Human Security)’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제핏이 개발한 환자 맞춤 제브라피쉬 아바타 기반 항암제 감수성 평가 플랫폼 ‘Onc…

종근당고촌재단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수여식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의약학대학과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반둥공과대학 등에서 정재정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각 대학 학장들이 참석한…

알테오젠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490억 원, 영업이익 267억 원의 경영실적을 거뒀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작년과 비교해 매출은 900%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영업이익률은 54.5%에 달한다. 올해 1~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이 1514억 원, 영업이…

한미 관세 협상 결과가 담긴 조인트 팩트시트(공동 설명자료)가 최종 확정되며 국내 산업계는 안도하는 분위기다. 다만 이로써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무관세 효과가 완전히 사라지게 됐고, 향후 추가 품목 관세 부과 가능성도 남아있어 불확실성이 여전하다는 평가가 나온다.14일 현…

대웅제약은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가 중남미 8개국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 규모는 약 337억 원으로 기존 계약(브라질, 멕시코)을 포함하면 총 규모는 약 1433억 원이다. 이번 계약 국가는 에콰도르와 코스타리카, 콰테말라, 니카라과…

셀트리온은 주력 자가면역질환·항암 바이오 의약품 3종이 글로벌 핵심 시장인 유럽에서 처방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업체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제품군(Ⅳ·SC)은 올해 2분기 기준 유럽에서 6…

광동제약이 13일 추진력 강화에 중점을 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커뮤니케이션실장을 맡아온 박상영 부사장을 경영총괄 사장으로 선임하고 R&D 및 인사부문 핵심 임원을 승진·임명해 경영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최성원 회장 경영체제는 그대로 유지한다. 여기에 …

“심각한 의료 취약지에는 일회성 사업비나 단순 수가 가산을 넘어 핀셋형 집중 지원이 필요하다.”(조희숙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공공의대를 신설하고 지역 의사 배치를 늘리는 것보다 간호사, 사회복지사를 포함한 통합 의료 시스템 확충이 더 중요하다.”(박은철 연세대 의대 예방의학과 …

앨리스헬스케어(대표 강다겸)가 VBC 대응 솔루션을 미국내에 본격 도입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도입은 미국 의료의 보상 체계가 행위별 수가제(FFS)에서 가치 기반 의료(Value-Based Care, VBC)로 빠르게 전환되는 흐름 속에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2일 말레이시아 보건부, 과학기술혁신부, 식약처, 투자청 대표단을 초청해 제약 산업 분야에서 연구와 생산 협력 방안, 의약품 공급망 확대를 논의하며 말레이시아 시장 확대 개척에 나섰다고 밝혔다.지난 11일 유나이티드 역삼빌딩에서 열린 이번 만남에는 말레이시아 정부…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덴티움이 유럽연합(EU)의 강화된 의료기기 규정(MDR)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덴티움의 치과용 영상장비 ‘bright CT’와 유압식 진료용 체어 ‘bright Alone’ 두 제품에 대한 것으로, 국내 의료기기 기술이 세계 최…
삼성에피스홀딩스가 본격적인 신약 개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이어 신약 플랫폼 기술까지 사업 범위를 넓혀 바이오의약품의 밸류체인을 확고하게 다지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에피스홀딩스는 11일 신약 개발 인프라인 ‘플랫폼 기술’을…
![[헬스캡슐] SCL그룹, 장애 인식개선 레이스 후원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1/132744885.1.jpg)
■ SCL그룹, 장애 인식개선 레이스 후원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SCL그룹(회장 이경률)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서고 있다. 단발성 후원이 아닌 장기적·실질적 지원을 원칙으로 자폐성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 탄소중립 등 …

국내 최대 규모의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가 최근 진행한 ‘득모(得毛) 투표’ 결과, 탈모 관리 방법 중 모발이식이 회원 만족도 1위로 선정되며 모발이식에 대한 탈모인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대다모 회원 246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 결과에 따르면 모발이식이 88표(35.8%)를 얻어 …

대웅제약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시스템 ‘씽크(thynC)’를 동탄시티병원 전 병상에 적용해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환경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씽크가 적용된 동탄시티병원은 지난달 스마트 병동 기공식을 열었다. 씽크는 대웅제약과 씨어스테크놀로지가 협력해 전개 중인 스마트 의료 …

한미약품이 세계 최초로 체중을 감량하면서 근육을 증가시키는 ‘꿈의 비만약’ 미국 임상을 본격화한다. 체중 감량 수치에 방점을 둔 기존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기반 약물들은 근 손실이 불가피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한미약품이 이를 극복한 신개념 비만 혁신 신약 개발에 한 발…

트럼프 행정부가 비만치료제 위고비·오젬픽의 보험 적용 및 약가 인하 협상을 진행 중이다. 월 약 149달러 수준 제공과 메디케어 적용 확대가 논의되고 있다.

대웅제약은 글로벌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인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NMC, Nabota Master Class)’를 기존 연 2회에서 연 4회로 늘려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아시아와 중남미, 중동 등 각 지역별 의료진을 초청해 맞춤형 학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지난달 29일 …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강원도 철원군과 협력해 제17회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습 태도가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철원군 초등학생 20명을 선정하여 장학금과 다양한 체험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프로그램 첫날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