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21일]'엔포다큐' '사랑은 이런거야' 外

  • 입력 2002년 1월 20일 17시 24분


◆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05>

커피 다이어트, 커피 관장, 커피 목욕 등 커피를 이용한 이색 바람이 불고 있다. 물대신 수시로 블랙 커피만 마셔 16㎏을 감량한 주부와 커피 관장으로 환자를 치료하는 부천의 한 병원을 소개한다. ‘부와 귀’에서는 커피의 성분 분석은 물론 우리 몸에 끼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을 분석한다.

◆과학 다큐멘터리<다큐·EBS 밤10·00>

영국 BBC가 제작한 뇌에 관한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를 규명한 ‘브레인 스토리’ 6부작. 이 다큐는 ‘나를 나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를 통해 뇌의 구조와 역할에 접근한다. 첫 시간에는 뇌 속에 행해지는 실질적이고 물리적인 과정이 개인의 감정을 비롯해 기억과 개성, 감각과 행위 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상도<드라마·MBC 밤9·55>

선혜청으로부터 만상 임상옥 상단은 7000근의 인삼을, 송상 박주명 상단은 3000근만을 배정 받아 희비가 교차된다. 상옥은 인삼교역권 확보를 계기로 만상의 재기와 송상의 새로운 결전 의지를 불태운다. 한편 박주명은 임상옥이 숨통을 조여온다며 더 이상 살려둘 수 없다고 다짐한다.

◆사랑은 이런거야<드라마·KBS1 밤8·25>

기범은 예상외로 결혼 경비가 많이 필요하자 정남에게 얼마나 보태 주실거냐고 묻지만, 정남은 한 푼도 보태줄 수 없다고 한다. 오복은 음전이 선물로 들어온 영지를 정남집에 갖다주라고 하자 툴툴거린다. 진호는 훈숙에게 그 어떤 장애물도 받아들일테니 결혼하자며 정식으로 청혼한다.

◆이유 있는 밤<오락·KBS2 밤11·00>

‘스타데이트-이유있는 대결’에서는 올해 방송계를 빛낼 최고 유망주인 탤런트 조인성의 매력을 분석한다. 또 동료들이 말하는 조인성에 대해 들어본다. ‘이유있는 만남’에서는 탤런트 박광현 김채연, 가수 신동욱, 매니저 강승호 등 뱀띠 태생들이 모여 1990년대 추억속으로 떠난다.

◆연인들<시트콤·MBC 밤10·55>

‘애모’ 편. 형진과 형자는 점차 사랑을 만들어가나 형자 친구들의 반대로 당분간 떨어져 지내기로 한다. 형진은 갑자기 냉담해진 형자 때문에 방황하고, 형자도 형진을 잊어보려고 중년 남자를 만난다. ‘도망자’ 편. 상면은 혜영의 애절한 부탁에 보증을 서주기로 약속하지만 갖은 핑계를 대며 혜영을 피해 도망다닌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