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모집 15일 마감

  • 동아닷컴
  • 입력 2023년 2월 14일 11시 18분


코멘트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오는 15일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모집을 마감한다. 2001년 개교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사회 트렌드와 학습자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학위과정을 제공한다.

고려사이버대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학습시스템 ‘CLICK’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유연하게 대처하고자 구축한 시스템으로 고려사이버대의 창의적인 교육혁신을 의미한다. ‘CLICK’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PC,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학습 환경에서 교육 콘텐츠를 연속 수강 할 수 있다. 학습자 개개인의 출결 및 학습 세부 일정을 고려한 ‘자동 학습 독려’ 기능을 통해 재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또 수강 과목을 기반으로 취득 가능한 자격증 정보가 제공되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강의, 과제, 시험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학계열 교육과정도 클라우드 기반 가상실험실(Virtual Lab)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학생이 원한다면 얼마든지 오프라인 모임으로 친목을 다지며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실제로 고려사이버대는 다채로운 학생활동을 지원한다. OT, MT를 비롯해 축제, 체육대회 등 학생 및 교수와 교류할 기회가 마련돼 있다. 또 학술, 친목, 자격증, 진로, 외국어 등을 주제로 한 40여 개의 동아리가 활발히 운영된다.

재학생이라면 전자도서관, G-suite 및 office365, 학습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방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캠퍼스 내 스터디룸과 회의실, 고려대 중앙도서관, 열린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모집 학과는 총 22개 학부, 학과로 ▲전기전자공학부(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기계제어공학부(기계설계공학, 메카트로닉스공학, 열유체·에너지공학) ▲정보소프트웨어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소방안전학부(소방방재공학, 산업안전공학)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산업디자인, 모바일디자인)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미래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보건의료학부(보건행정, 보건교육·돌봄, 보건의료AI빅데이터) ▲인재개발학부(평생교육전공, 직업능력개발전공, LC²코칭전공)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ㆍ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 등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수능 및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아울러 고려사이버대는 다양한 입학장학금, 교내·외 장학금, 국가장학금을 통한 학비 절감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하면 임직원들에게 입학금 면제와 등록금 감면 등 혜택이 제공돼 많은 기업체나 공공기관에서 고려사이버대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군 위탁 전형의 경우, 고려사이버대와 위탁 협약을 체결한 대한민국 육·해·공군·해병대 등 소속 군인 또는 군무원 중 취학추천을 받은 자로, 입학금 면제 및 매 학기 등록금 50%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일정 요건 충족 시 국가장학금의 중복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대표번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