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의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이 하루 약 1만5000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먼데이 문 오픈 3주년을 맞아 결산 자료를 발표하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서 하루에 판매되는 상품 개수가 1만 5천여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럭셔리, 트렌디 브랜드를 아우르는 높은 상품 경쟁력과 특화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먼데이 문은 지난 2020년 2월 ‘새로운 뷰티를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첫선을 보인 뷰티 전문관이다. 실사용 후기,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을 모은 ‘뷰티 쓱배송’ 탭, 가상 메이크업, 선물 추천 등 특화 서비스를 도입하고 높은 상품 경쟁력으로 호응을 얻었다.
지난 3년간 뷰티 카테고리 누적 판매 상품은 1700만 개다. SSG닷컴에 따르면, 뷰티 카테고리 매출은 대체로 먼데이 문을 통해 발생한다. 따라서 먼데이 문 상품이 하루 약 1만5000개 판매되는 셈이라는 것이다. 또한 뷰티 카테고리의 재구매율도 40% 수준으로 높게 나타났다.
SSG닷컴은 고객들의 호응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하기로 했다.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이로 선보이고, 특정 상품 구매시 사은 혜택을 제공하는 등이다. 이밖에도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아울러 쓱라이브(SSG.LIVE) 특집 라이브 방송도 오는 14일과 15일 오후 8시에 두 차례 진행할 계획이다.
김현수 SSG닷컴 라이프스타일2담당은 “먼데이 문은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온라인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고객 수요가 높은 브랜드와 특화 서비스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