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노선 따라 집값 상승… D라인 품은 한강신도시 이목 집중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7월 14일 03시 00분


코멘트

김포신도시 원폴리오

이른바 교통혁명으로 불리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가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대형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실제로 GTX 호재가 있는 지역은 높아진 기대감으로 1년 만에 매매 가격이 수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아실에 따르면 GTX-A노선 연장을 추진하고 있는 경기 평택시의 올해 5월 매매 가격지수는 102.7로 전년도 동월 대비 24.9 상승했다.

또 최근 GTX-C 상록수역(예정)을 유치한 안산시 상록구의 매매 가격지수는 102.1로 1년 새 15.98이 올랐으며 GTX-B 인천시청역(예정)이 정차하는 인천 미추홀구의 매매 가격지수 역시 같은 기간 15.66 상승한 102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GTX-C노선 정차역이 예정된 또 다른 지역인 수원시 팔달구는 100.2(+12.76), GTX-A노선 정차역이 예정된 의정부시와 양주시는 각각 100.3(+14.46), 101.4(+14.7) 등 모두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 집값이 크게 오르자 수도권 지역으로 이주한 많은 사람들이 ‘수도권 30분 출퇴근’ 시대를 열어줄 GTX 호재에 관심을 갖는 게 당연하다”며 “여기에 더해 혼조세를 이어가는 부동산 시장에서 보장된 미래가치를 노리는 수요층의 발걸음도 이어져 GTX 개통 시기가 다가올수록 수혜 단지들은 계속 우상향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이런 가운데 7월 경기 서부권 대표 신도시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지구에 GTX-D(예정)의 직접 수혜가 기대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의 공급 소식이 알려져 주목된다. ㈜코리아신탁이 선보이는 ‘김포신도시 원폴리오’는 김포시 구래동 6871-51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0층, 1개동, 전용면적 30∼38m², 오피스텔 총 171실로 구성된다.

김포신도시 원폴리오에서 차로 약 8분 거리에 위치한 장기역에 김포와 부천을 잇는 GTX-D(예정)가 개통되면 서울 강남, 여의도, 용산까지 30분대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현재도 김포골드라인 양촌역과 구래역, 다수의 광역버스, M버스 노선이 지나는 구래환승센터가 인접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의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고 지하철 5호선·인천 2호선 김포연장, 계양∼강화고속도로 신설 등 교통개발 사업들이 추진 중에 있어 GTX호재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김포신도시 원폴리오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자랑한다. 인근에 위치한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단지인 김포골든밸리는 대포, 양촌, 학운 등 12개의 산업단지 약 632만 m² 규모의 산단 클러스터로 현재 약 1400개의 사업체가 입주해 있다. 향후 2000여 개의 기업이 입주 예정으로 5만여 명의 상주 고용 인구가 추가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약 26만1700m²의 수도권 최초 식품산업단지인 아이푸드파크와 학운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가깝다.

생활 인프라도 좋다. 경기 서북부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쇼핑몰인 ‘월드기네스타워’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래지구 내에 위치한 이마트, 롯데슈퍼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영화관, 다수의 병·의원, 은행, 식당이 위치한 구래역 중심상업지역 상권도 한 걸음에 닿을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김포의 랜드마크 공원인 한강신도시호수공원과 함께 운유공원, 운유산, 평화공원, 가마지천 등 녹지공간을 가깝게 방문할 수 있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우선 단지 내에는 사계절을 고려한 식재 계획을 갖춘 조경과 옥상 하늘정원, 쌈지형 휴식공간을 비롯한 각종 휴게공간이 들어선다. 단지 외관에는 조망권을 극대화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LED 야간조명을 활용한 경관 특화설계도 적용돼 시각적인 아름다움까지 더했다.

내부는 1, 2인 가구가 넉넉하게 활용 가능한 슬라이딩 도어를 활용한 1.5룸부터 2, 3인 가구와 신혼부부의 선호도가 높은 김포시 내 희소한 2룸으로 구성되며, 삼성 비스포크 등 고품격 빌트인 가전제품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한편, 김포신도시 원폴리오는 DSR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의 초기 자금 부담도 크게 낮췄다. 한강신도시 원폴리오의 본보기집은 서울 영등포역에 있으며 사전 문의 후 방문이 가능하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김포신도시#원폴리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