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2022년 AI.BigData Day 개최

  • 동아닷컴
  • 입력 2022년 5월 16일 09시 06분


코멘트

- 'AI 엔지니어링'을 주제로 트렌드 및 핵심 기술 소개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는 5월 25일(수) 오후 7시 고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2022년 AI.BigData Day’ 행사를 개최한다. 고려사이버대가 주최하고, 융합정보대학원, 고려사이버대 미래학부 및 정보소프트웨어학부, AI 빅데이터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AI 엔지니어링'을 주제로 트렌드 및 핵심 기술 소개가 이어 질 예정이다.

1부에서는 ‘AI 엔지니어링 기술 트렌드’에 대한 주제로 박병건 LG CNS 책임연구원이 강연에 나서며, 2부에서는 ‘AI 모델의 하이퍼파라미터 최적화’에 대한 내용으로 전현상 AWS(Amazon Web Service) SA(Solutions Architect)의 강연이 이어진다. 관심 있는 누구나 고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융합정보대학원 나홍석 원장은 “이제 AI빅데이터는 단순한 일회성 프로젝트가 아닌, 기업의 비즈니스 영역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델을 개발하고, 적용하고, 유지보수하는 상시적인 업무가 되고 있다”며, AI엔지니어링은 이를 위한 실제적인 방법론이며, AI빅데이터를 공부하는 학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이 세미나를 준비했다. ”고 기대감을 전했다.

2013년 개원한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학습해 이를 비즈니스, 보건의료, 사회복지, 기후변화와 환경, 노동과 교육 그리고 자연과학 등에 적용하는 다학제적 접근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적인 사고를 이끌어내는 데이터분석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재학생들은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미래를 예측하는 등 다방면으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또한 고려사이버대는 체계적 교육과정과 온라인 교육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2018년 교육부 직무인증과정 ‘매치업(Match業)’ 빅데이터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빅데이터의 기획부터 분석 시각화까지 이어지는 체계적 교육과정을 개발했으며, 2020년에는 교육부 주관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선정돼 ‘직장인을 위한 실무형 AI 기술 활용 과정’을 개발해 일반인들에게 제공한 바 있다. 2021년에는 ‘매치업(Match業)’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돼 빅데이터 분야 실무 활용 역량과 관련 서비스 기획 역량을 다루는 콘텐츠를 개발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