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미리보기]역세권이라 편하고… 영화관 있어 즐겁고

이새샘 기자 입력 2021-03-05 03:00수정 2021-03-05 09:1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 시티오씨엘 3단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 대형 주거복합단지인 ‘시티오씨엘 3단지’가 이달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며 아파트 977채, 오피스텔 902실로 이뤄졌다. 사진은 시티오씨엘 3단지의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등 제공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들어서는 대형 주거복합단지인 ‘시티오씨엘 3단지’가 이달 중 분양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며 학익동 시티오씨엘 업무 1블록에 들어선다. 이 단지는 8개동(지하 4층∼지상 46층)으로 이 중 오피스텔동은 2개동이다. 아파트는 전용 75∼136m² 977채, 오피스텔 전용 27∼84m² 902실이 각각 들어선다.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6개관 730여 석 규모(7320m²)의 영화관이, 지하 1층∼지상 3층까지는 상업시설(3만3882m²)이 조성된다.

시티오씨엘 3단지는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을 걸어서 갈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학익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 나들목(IC)이 약 1km 거리에 있는 것을 비롯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도 인근에 있다.

상업시설은 아파트동과 오피스텔동을 분리하는 공공보행가로에 스트리트몰 형태로 조성된다. 오피스텔동의 옥상부에는 휴게시설을 갖춘 ‘스카이가든’이 꾸며진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춘다. 단지 중앙에 그린파크를 비롯해 블루파크, 펫가든, 캠핑가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놀이터는 유아놀이터 1개, 어린이놀이터 2개 등 3개가 조성된다.

주요기사
아파트는 주방과 거실이 연결되는 구조로 탁 트인 느낌을 주도록 설계했다. 기본 방 외에 추가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이 있고, 일부 평형에는 팬트리(대형 저장 창고)와 보조주방(일부 평형) 등이 설치된다. 지하에는 가구별로 창고가 제공돼 계절용품을 보관할 수 있다. 특히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 136m²에는 테라스가 총 5개가 있다.

단지 중앙 지하 1층과 2층에는 커뮤니티센터가 조성된다. 지하 1층에는 작은도서관, 주민카페, 돌봄센터, 피트니스, 골프클럽, 샤워실, 사우나 등이, 지하 2층에는 클라이밍존을 갖춘 다목적체육관과 동호회실이 각각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주차장에는 타이어 공기주입기, 진공청소기 등 간단한 설비를 갖춘 건식세차 공간도 마련된다.

오피스텔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원룸인 전용 27m²는 빌트인 가구, 슬라이딩 도어(옵션)가 설치된다. 1.5룸인 전용 52m²는 현관 수납시스템, 안방 드레스룸으로 수납을 강화하고 거실에 대형 창을 설치했다. 전용 66m²와 전용 84m²는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도록 별도의 방을 갖춘 구조다. 전용 84m²는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 및 식당, 거실, 주방 팬트리, 안방 다용도실 등이 제공된다. 침실 중 2개는 가변형 설계로 확장할 수도 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별도의 부대시설이 조성된다. 오피스텔 지상 3층에는 관리사무소, 피트니스, 남녀 샤워실 및 탈의실, 공유오피스(멀티룸), 북카페,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지하 계절창고, 건식세차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분양업체 관계자는 “실용성을 강화한 평면 설계와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 등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요소들이 대거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시티오씨엘 3단지 본보기집은 인천 미추홀구 경인방송 인근에 있으며, 이달 중 문을 연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기자페이지 바로가기>
#역세권#영화관#인천#시티오씨엘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