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CEO]게임을 통해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애니마이닝’ 앱 출시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7월 12일 03시 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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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스나인

전자가상화폐와 증강현실을 접목시킨 애니마이닝. 사용자들은 거리에서 전자가상화폐를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전자가상화폐와 증강현실을 접목시킨 애니마이닝. 사용자들은 거리에서 전자가상화폐를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세계적인 화폐 흐름이 변화하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전자가상화폐(이하 코인·Coin)에 대한 관심도가 뜨겁다.

올 4월 일본에서 ‘비트코인’을 공식 화폐로 인정하기 시작하면서 투기 수단이었던 코인이 이젠 결제수단으로 진화한 양상이다.

이에 따라 일본 내에서는 식료품점뿐만 아니라 미용이나 여행상품과 같은 소규모 서비스 업체까지도 코인 결제 시스템 도입을 서두르고 있어 코인은 이제 실제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

우리나라도 비트코인 시장규모가 올해 초 200% 이상 성장했지만 아직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게 사실이다. 코인을 어디서 어떻게 구하고 사용하는지에 대한 정보와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의 바람에 부응하여 일반인도 쉽고 간단하게 코인을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앱이 출시돼 화제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팅스나인(임종범 대표)이 자체 개발한 애니마이닝 앱과 애니페이 앱은 전자가상화폐인 애니코인(AnyCoin)을 획득하기 위한 앱으로, 포켓몬고(Pokemon Go)를 통해 일반인에게 익숙한 증강현실(AR) 게임을 도입해 재미있게 애니코인을 채굴(생산)할 수 있다.

팅스나인의 임종범 대표는 “애니코인은 전자가상화폐가 가지고 있는 불안심리와 부정적 인식을 신뢰 가능한 긍정적 인식으로 전환하려는 팅스나인의 첫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애니코인의 초기 목적이 결제를 위한 수단이었다면 앞으로는 더 다양한 사용과 역할에 주목해서 발전해 나갈 것이며, 애니마이닝으로 이미 배포된 애니코인을 통해 유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돌려주는 게 목표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팅스나인의 애니마이닝 이벤트는 7월 2일 종료된 데 이어 2차 이벤트를 더욱 알차게 준비 중이다. 또한 8월 17일 오후 2시에 팅스나인이 주최하는 콘퍼런스가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정치, 사회, 경제의 변화’를 주제로 공항터미널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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