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슈머]미국 브랜드파워 1위 LA-Z-BOY 리클라이너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0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LA-Z-BOY

  ‘편안한 휴식이 필요하다.’ 피곤하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말이다. 현대인의 분주한 일상으로 인해 편안하면서도 질 높은 휴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가정 내에서도 예쁜 디자인만을 중요시하던 인테리어가 집 안의 구성원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모두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화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이러한 변화는 거실 디자인의 변화에서 강조된다. 모던하고 예쁜 디자인의 소파만을 선호하던 경향에서, 점점 리클라이너 소파로 변경돼 가고 있는 것이 대표적 현상이다.

 리클라이너(RECLINER)라고 하면 언뜻 듣기에 친숙하지 않은 단어일 수 있지만 미국의 유명한 드라마 ‘프렌즈’에서 너무나 편안하게 보였던 흔들의자가 바로 그것이다. 저 유명한 미국의 LA-Z-BOY 리클라이너이다.

 LA-Z-BOY사는 1926년 미국 미시간 주의 몬로 시에서 출발해 1987년 뉴욕 증시에 상장된 이래 연간 20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자랑하는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리클라이너 회사이며,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에서 20세기 100대 혁신상품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많은 사람에게 편안함을 제공해 왔다.

 8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오로지 편안함만을 연구해 온 LA-Z-BOY 제품의 명성은 가히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 내 가구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소득별, 연령별, 지역별, 브랜드별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독보적인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기술과 다양한 기능이다.

 LA-Z-BOY가 자랑하는 세계 특허는 LA-Z-BOY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완성된 것이다.

 다리받이는 3단계, 등받이는 18단계로 조정되며, 최대 180도까지 눕힐 수 있으므로 원하는 각도에 맞춰 가장 편안한 자세로 쉴 수 있다. 특히 180도까지 누웠을 때는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올라가도록 설계돼 피로를 확실히 풀어준다. 또한 전혀 다른 형태의 의자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다리받이를 내리면 흔들의자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올리면 고정이 된다. 등받이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압력조절시스템을 채택함으로써 사용자의 몸무게에 맞게 등받이의 압력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 최대한 편안한 상태로 쉴 수 있다. 소재 또한 최상의 제품을 사용한다. 소파에 사용된 폴리우레탄 폼은 렉서스 자동차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해 최상의 탄성과 안락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A-Z-BOY의 소비자 편의성은 운반까지도 고려하고 있다. 등판과 발받이를 분리해 좁은 장소에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다리받이가 몸체에 부착돼 있어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1인용만이 아니라 3인용 소파 역시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모션소파로 불리는 3인용 소파는 좌우 좌석이 180도까지 누울 수 있으며, 가운데 등받이를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TV나 영화를 보면서 다과를 즐길 수도 있다. 최근 가정 내에서 홈시어터를 즐길 때는 최상의 만족감을 준다.

 육아에도 LA-Z-BOY 리클라이너는 최고의 만족감을 준다. 태교음악을 들으며 편안한 흔들의자에서 앉아 있는 산모와 아기의 모습, 편안한 리클라이너에 앉아 수유를 하고 아이와 함께 잠드는 편안한 모자의 모습은 행복한 미소를 짓게 만든다.

 LA-Z-BOY의 모든 소재는 엄격한 품질 검사를 거친 제품만 사용되며, 특히 반영구적이고 견고한 스프링 시스템은 LA-Z-BOY의 특징이다. 이러한 LA-Z-BOY만의 독자적인 기술은 허리통증 완화에도 매우 긍정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정돼 2010년 미국 척추교정협회(ACA)는 LA-Z-BOY 리클라이너를 공식 추천 소파로 뽑았다. 특히 최근 출시된 파워 리클라이너가 소비자로부터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7만5000번의 테스트를 거친 LA-Z-BOY 파워 리클라이너는 리모컨을 사용해 리클라이닝 기능을 작동할 수 있어 기존 수동제품에 비해 더욱 다양한 각도로 제품을 조절할 수 있게 했다.

 LA-Z-BOY는 미국 내 총 6개 공장에서 최고의 장인들에 의해 제작된다. 특히 2007년부터 완벽한 제품 품질을 위해 전 공정에 셀시스템을 도입했는데, 이는 5∼7명이 한 팀을 이루어 제품의 기본 프레임부터 완성, 테스트까지 완벽하게 책임지는 팀별 생산 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불량 발생의 철저한 원인 규명 및 방지가 가능해졌으며, 직원의 책임감과 협동심 그리고 제품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전국의 롯데백화점 29개 지점과 현대백화점 10개 지점, 갤러리아백화점 4개 점과 용산 아이파크백화점, 그리고 송파 잠실 직영점에 LA-Z-BOY 직영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어 직접 리클라이너의 편안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문의 031-718-4932, www.lazboy.co.kr

홍은심 기자 hongeunsim@donga.com
#가구#리클라이너#lazboy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