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스마트폰의 새로운 가능성, 갤럭시 S7 엣지/ S7

  • 동아일보

스마트폰 부문

 삼성전자(고동진 사장(무선사업부))가 ‘2016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스마트폰 부문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매년 새로운 가치를 더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온 삼성전자의 노력이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변함없이 인정받은 결과이다. 올해 상반기 출시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7 엣지/ S7’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탁월한 카메라 성능, 방수·방진 기능 적용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매끄러운 유선형 보디로 곡선의 아름다움을 선사해 편안한 그립감과 견고함을 갖춘 ‘갤럭시 S7 엣지/ S7’은 스마트폰을 쥐고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3D 글라스 포밍의 독보적인 공정 방식으로 3D 유리를 정교하게 곡면화했으며, 이음매 없는 글라스와 메탈의 일체감으로 디자인 완성도를 한층 강화하기도 했다.

  ‘갤럭시 S7 엣지/ S7’은 강력한 카메라 기능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더 밝아진 F1.7 렌즈와 1.4μm 대형 픽셀로 더 많은 양의 빛을 이미지 센서에 포착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빛이나 조명을 신경 쓸 필요 없이 밝고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이미지 센서의 모든 픽셀에 듀얼 포토 다이오드 구조를 채택하여 듀얼 센서가 촬영자의 눈처럼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춰 원하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다. 또, 촬영 중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조명이 어두워지는 순간에도 초점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포착한다. 사진 한 장으로 스틸컷과 다이내믹한 파노라마를 연출할 수 있는 모션 파노라마와 전문가 수준의 타임랩스 기능으로 풍경을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아내며 흔들림 적은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하이퍼랩스 기능 등도 함께 제공해 카메라 기능에 대한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성능 면에서도 ‘갤럭시 S7 엣지/ S7’은 새롭게 맞춤 제작된 CPU와 강력한 GPU, 4GB RAM 탑재를 통해 앱 실행부터 게임 플레이, 비디오 스트리밍 등을 끊김 없이 빠르고 강력하게 실행되도록 했다. 또한 고용량 데이터가 많이 사용되는 시장의 상황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마이크로 SD 슬롯을 제공해서 메모리 확장이 가능하게 지원함으로써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의 다양한 파일을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게 했다. 또한 IP68 기준을 만족하는 최고 수준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구현하는 등 고객들의 삶에 편리함과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처럼 아름다운 디자인과 다양한 특장점을 가진 최고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온 삼성전자이지만, 근본적으로 이 모든 제품에는 ‘품질은 우리가 지켜야 하는 최고의 가치’라는 철학이 엄격히 적용되어 왔다. 그 결과 가장 높은 수준의 완성도가 확보된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으며, 이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되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할 뿐 아니라, ‘삼성 갤럭시’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이들에게 자부심이 되는 최고의 성능과 품질이 확보된 제품들로 소비자들의 사랑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변함없이 힘쓸 것이다.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은 “삼성전자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을 통해 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람을 위한 혁신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스마트폰#삼성전자#기업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