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 저금리 시대의 투자선택, 수익형 분양호텔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6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꼬박꼬박 월세 받고 필요할 때 쉬러가고…
세계 최대규모 바이오 의약품 공장·80조원 투자 미단시티 등
비즈니스 수요 탄탄한 인천 ‘골드코스트’ 비즈니스호텔 주목

지하 3층∼지상 15층, 호텔 180실, 오피스텔 48실 규모에 1층과 2층은 피트니스 클럽, 로비 및 호텔커피숍, 대형연회장 등의 부대시설로 이루어진 인천골드코스트호텔은 비즈니스 및 관광 수요가 풍부한 남동구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지하 3층∼지상 15층, 호텔 180실, 오피스텔 48실 규모에 1층과 2층은 피트니스 클럽, 로비 및 호텔커피숍, 대형연회장 등의 부대시설로 이루어진 인천골드코스트호텔은 비즈니스 및 관광 수요가 풍부한 남동구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투자할 곳을 찾고 있는 뭉칫돈들이 여기저기 눈치를 보고 있다. 확실하게 자리잡은 저금리 기조에서 예금을 통해 만족할 만한 수익을 얻을 수 없게 된 것은 이제 상식이다. 심하게 말하면 목돈이 생기는 것이 고민스러울 정도다.

은행에서 발길을 돌리고 나면 생각하게 되는 것이 주식과 부동산. 주식은 불경기 때문에 어떤 종목을 선택하느냐부터 헤매게 되고, 지수에 의존하는 간접투자 상품을 선택하더라도 확실한 수익률 챙기기가 어렵다. 부동산도 어렵기는 마찬가지. 집값의 상승 시대는 이미 지나간 지 한참이고, 월세나 전세 수익을 바라고 무작정 집을 늘리기도 만만치 않다.

그래서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 바로 수익형 부동산. 그중에서도 수익형 호텔은 자신의 별장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별도의 관리가 없이도 월세처럼 정기적 수익을 챙길 수 있어 편리하다.

분양형 호텔, 전문업체가 운영해줘 편리

투자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수익형 호텔투자.

기존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였던 오피스텔은 공급 과잉에 따른 공실 부담과 수익률 저하로 인해 소액투자로 안정적 고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분양형 호텔이 수익형 부동산투자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분양형 호텔은 분양만 받아놓으면 위수탁 계약을 체결한 전문운영사의 체계적인 운영과 영업, 시설관리 및 건물 유지 등 전문적 운영관리를 통해 높은 수익을 고정적으로 안전하게 보장받는 것은 물론 오피스텔처럼 단기 계약에 따른 부동산 수수료와 도배 및 내부 인테리어 등의 불필요한 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 유지관리에 대한 리스크도 적어 더욱 인기가 높다.

또한 입지와 예상 수요가 호텔 투자 요건 중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이를 꼼꼼히 따져보고 파악해야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익형 호텔 투자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골드코스트 호텔(www.hotel1234.co.kr)의 분양 열기가 뜨겁다.


180개 객실 갖춘 인천골드코스트호텔

인천골드코스트호텔은 지하 3층부터 지상 15층, 호텔 180개의 호실과 48개의 오피스텔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과 2층은 피트니스 클럽, 로비 및 호텔커피숍, 대형연회장(호텔 레스토랑, 고급BAR) 등의 부대시설로 구성돼 있다.

공실 부담이 컸던 오피스텔에 비해 비즈니스 및 관광 수요가 풍부한 남동구의 핵심 입지에 위치한다.

남동 시화 반월 산업벨트의 풍부한 숙박 수요로 객실이 부족한 상황에 해외 바이어 수요까지 골드코스트호텔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산업단지 내의 많은 수출입 기업체들과 MOU를 체결하여 준공 후 운영에도 문제가 없다. 또한 또 하나의 카지노를 추진 중인 미단시티, 파라다이스시티, 드림아일랜드 등을 아우르는 최적 입지 그 중심에 있어 더욱 인기다.

또 삼성그룹이 송도에 8500억 원을 투자해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을 세울 예정이다. 2018년 완공 예정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제3공장은 18만 L의 바이오 의약품 원액을 생산할수 있는 규모로 단일 공장으로는세계에서 가장 크다. 현재 가동 중인 제1공장과 내년 3월 가동 예정인 제2공장을 합치면 모두 36만 L를 동시에 생산할 수 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제3공장이 가동되면 스위스론자의 26만 L를 제치고 세계 1위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 전문기업이 된다”면서 “생산량, 매출, 이익모두에서 압도적인 1위에 올라 2위가 넘보지 못하는 챔피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수인선 초역세권뿐만 아니라 인천대교를 이용해 인천국제공항까지 약 30분대로 연결되는 편리한 교통접근성을 갖추고 있으며, 서울을 가기 위한 관문으로 경인고속도로, 제2, 3 경인고속도로까지의 진입성이 모두 우수해 자동차로도 편리한 도로망 이용이 가능하다.

인천대교를 통해 33km 거리의 인천국제공항에 접근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갖고 있으며, 인천 호구포역이 바로 앞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용이하다.

2020년 완공을 목표로 한 인천발 KTX건설사업도 본격화돼 수인선 송도역을 출발해 안산을 거쳐 경부고속철도에 접근하기도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투자금 3000만 원, 매월 80만 원씩 최소 5년 지급

인천골드코스트호텔은 분양 받은 객실의 손님 상주 유무와 상관없이 수익률이 지급되며, 실투자금 3000만 원으로 최소 5년 동안 매월 연금처럼 8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5년 후에는 프리미엄을 붙여 환매까지 가능하다.

또한 서비스드레지던스 개별 분양 형태로 호실별로 분양받은 소유주가 따로 있고 소유자는 별도의 운영업체에 위탁경영을 맡기는 형태의 숙박업소로 운영된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특별법이 2015년 12월 31일에 종료되어 이후에 지금의 골드코스트호텔의 분양가로는 더 이상 관광호텔이 지어질 수 없다. 똑같은 수익률에 분양가만 높아지는 현상이 벌어질 것으로 보여 저렴한 투자, 고수익 창출의 안전한 호텔상품을 소유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인천골드코스트호텔 계약자에게는 연 10일 무료 숙박, 연 20일 50% 할인 숙박이용권을 제공하며, 합리적 분양가로 문의가 빗발치고 있어 빠른 문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문의 1899-7555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