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콤영상시현㈜(대표 박원희)은 2010년 설립된 시뮬레이터 영상시현장치(Display System) 전문 생산기업이다.
박원희 대표영상시현장치는 다수의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이용해 전투기 비행 훈련, 자동차 운전 및 장치 개발, 선박 운항, 사격훈련 등의 모의훈련을 시행할 목적으로 제작되는 일종의 가상현실 시뮬레이터다.
파콤영상시현은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육군과 공군, 해군, 해병대 및 한국항공, ADD, 삼성전자 등 유수의 국내 기관 및 업체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시뮬레이터 영상장치는 실제에 가까운 화면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채널의 영상을 투사하기 때문에 간혹 화면이 겹치는 부분이 발생한다. 이 부분을 자연스럽게 처리하는 것이 바로 업계에서 말하는 ‘기술’이다. 파콤영상시현은 자체 연구소를 통해 국내 최초로 내·외부 체결부 미노출 돔 스크린 조립 관련 기술 특허를 취득했으며, 화면 겹침부의 밝기 조절용 블렌딩 장치, 화면 조정 참조점 표시 장치와 카메라 기반 자동화면 조정 장치 등의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파콤영상시현은 20여년간 선박, 자동차, 철도, 비행기 등 다양한 시뮬레이터의 영상시현장치를 구축하고, 이와 연계된 스크린 제조 기술과 특허 기술을 개발 검증해온 만큼 경쟁사에 비해 한층 완성도 높은 제품을 제작해 공급하고 있다고 자평한다.
박원희 대표는 “점차 소형화 전문화돼 가는 시뮬레이터 시장의 흐름에 주도면밀하게 대응하기 위해 패러글라이딩, 스키, 승마 등 스포츠와 게임 시뮬레이터 등 활용도가 높은 비즈니스들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향후 1, 2인용 구형(원형) 스크린 관련 기술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