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중도금이자, 확장비, 인기옵션비용 없는 ‘3無 아파트’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5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KCC건설은 22일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한강신도시 AC-16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 지상 29층, 13개동, 전용면적 84m² 중소형으로만 구성되며 총 1296가구다.

부지 모양은 동서로 넓게 뻗은 형태로 13개동 모두 남향 위주로 배치, 탁 트인 조망과 풍부한 일조를 누릴 수 있다. 단지 후면으로는 모담산이 가깝고, 전가구 맞통풍 구조의 특화 평면설계를 도입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또한 중도금 이자, 확장비, 인기옵션(중문, 빌트인오븐, 전기쿡탑)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지 않는 아파트로 가격 경쟁력을 갖출 전망이다.

전가구 남향 위주 및 맞통풍 구조·혁신 평면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에는 전가구 맞 통풍이 가능한 4∼4.5베이 및 3면 개방형(84m²D)의 혁신 평면이 적용돼 여름철 에어컨 없이도 시원하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스포츠존, 교육 및 취미존, 주민지원존, 키즈&맘스존, 실버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고려했다.

결로로 인한 곰팡이나 에너지 낭비를 막아주는 KCC건설만의 단열설계 기술을 적용하고 화재 시 유독가스로부터 지켜주는 고급 단열재를 사용한다. 또한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입주민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창호에 부착된 자연형 환기 시스템을 통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깨끗한 공기를 공급해 준다.

우리 가족의 모두의 안전을 지켜주는 스마트 안전 특화 시스템

단지 입구에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과 아이들을 기다리는 엄마들을 고려해 스위첸만의 안전 특화 시설인 키즈 & 맘스스테이션을 설치한다. 또 스마트한 안전 특화시스템도 도입된다. 현관 진입 시 공동 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호출되고, 비상상황 알림 등의 원 패스 스마트 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기존 일반 아파트(41만화소) 대비 4배 이상 선명한 200만 화소의 고화질 폐쇄회로(CC)TV를 적용해 우리아이와 가족의 안전을 더욱 든든하게 지켜준다.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테마 공원 및 정원 갖춰

장방형 부지의 특성을 활용해 운동과 산책 코스를 마련하고, 단지 내 특화된 3개의 공원과 3개의 정원을 배치하는 등 힐링 공간을 넓혔다.

조경 면적이 대지의 52% 이상을 차지하고 약 4만3000m²로 축구장의 약 6배에 달하며, 유니크한 숲의 느낌을 살린 조경 계획으로 내 집 앞에서 공원 같은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운동, 놀이 등 다양한 운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잔디 광장인 와이드파크와 단지 중앙에 위치해 만남과 머무름의 광장이 되는 센트럴파크도 들어선다. 운동장과 대왕참나무 총림이 있는 숲속마당인 포레스트파크도 조성된다.

자연을 닮은 정원을 거닐며 쉴 수 있는 힐링 가든, 아이들과 엄마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엔조이 가든, 다양한 체험형 놀이시설이 있는 정원인 어뮤즈 가든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초입 운양동에 위치… 서울 접근성 우수

한강신도시 초입인 운양동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좋다. 김포한강로와 가까워 차로 올림픽대로 등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서울 도심권과 강남권 방면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2018년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공항역을 통해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등으로 환승이 가능하고 일산대교를 통해 고양, 일산 방면은 물론 인천서구 등 수도권 서북권, 서남권 등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인근에 도보거리의 유치원, 운양초, 운양고 등이 있으며,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 주는 유아 숲 체험관도 개관할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28일 특별공급에 이어 29일 1순위, 6월 1일 2순위, 6월 5일 당첨자 발표 후 6월 10일∼12일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김포 장기동 김포경찰서 인근에 마련된다.

문의 1899-3041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