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책이슈 팟캐스트 방송 ‘피터와 승환이의 시청 뒷골목’ 시작

  • 입력 2015년 4월 15일 17시 58분


코멘트

시사전문 파워블로거와 서울시 직원, 관계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만드는 서울시 정책이슈 팟캐스트 방송 '피터와 승환이의 시청 뒷골목' 시작!

□ 서울시 정책은 재미없다? 하지만 유익하다!
1000만 시민이 사는 대도시 서울에는 매일 매일 다양한 이슈와 정책들이 쏟아진다. 그러나 알고 있으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이슈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에게 제대로 전달되는 정책은 많지 않다.

□ ‘피터와 승환이의 시청 뒷골목’ 팟캐스트 방송은 그렇게 시작됐다
최근 서울시는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들과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서울시정 이슈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도록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했다. 시사전문 파워블로거 ‘아이엠피터 임병도’씨와 ‘이슈매거진 ㅍㅍㅅㅅ의 대표 ‘이승환’씨가 진행을 맡아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이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2.26(목) ‘어린이집 아동학대’ 문제를 시작으로 벌써 8회째 진행!
- 1회. 어린이집 아동학대 방지대책은
- 2회. 입학특집 학교화장실 개선사업
- 3회. 서울역 고가재생, 서울역 7017프로젝트
- 4회. 전세난민의 시대, 대안은 없는가?
- 5회. 개발이냐, 보존이냐, 풍납토성의 논란과 진실은?
- 6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벌써 1년..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가?
- 7회. 서울둘레길 157Km, 집주분석
- 8회. 세계 기후환경총회, 이클레이(ICLEI)! 뒷담화(?)

□ ‘피터와 승환이의 시청 뒷골목’은 특별하다
일반 시사팟캐스트의 경우 비판적인 시각으로 의문을 제기하고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시청 뒷골목’의 경우 서울시에서 제공되는 보도자료나 기자설명회때 미처 못다한 이야기, 정책의 심층적인 측면들을 관계 공무원 또는 전문가가 직접 방송에 출연하여 알려줌으로써 차별화를 두고 있다.

□ ‘피터와 승환이의 시청 뒷골목’은 매주 목요일 방송
‘시청 뒷골목’은 매주 목요일 ‘팟빵’과 ‘아이튠즈’를 통해 업로드 된다. 또한 보이는 라디오처럼 동영상으로도 별도 편집하여 ‘라이브서울’과 ‘유투브’에 2차 업로드 되고 있다.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사안에 대해 담당자의 목소리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정책 내용 외에도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이나 아직 해결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도 얘기하면 좋겠다’ 등 다양한 의견을 보이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