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이 눈독들이는 반포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

  • 입력 2014년 9월 4일 14시 57분


코멘트
- 부자들 가장 선호하는 재테크 ‘부동산’, 그 중 강남재건축 희소성과 프리미엄으로 인기 높아
- 아크로리버 파크 1회차 30,40대의 고소득 전문직 계약자 비중 높아, 이달 분양하는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에도 문의 많아


9.1대책으로 부동산시장에서 강남권 재건축이 가장 수혜단지로 단지로 떠오른 가운데, 투자에 깐깐한 부자들도 강남권 재건축은 희소성과 프리미엄으로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한 매체에서 부동산 전문가 30명을 대상으로 `5월 이후 부동산시장 전망`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투자 유망 부동산 상품`으로 56.7%(17명)가 응답한 `신규 분양 아파트`가꼽혔다. 뒤이어 `재건축ㆍ리모델링 아파트`가 26.7%(8명)로 2위에 올랐다. 이처럼 아파트 투자는 전,월세 소득 과세 강화에도 불구하고 유망한 투자 상품으로 각광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부동산 투자 열풍은 자산 규모가 큰 부자들 사이에서 더욱 거세게 나타난다.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에 따르면 한국 부자의 총자산은 평균적으로 주택, 건물, 상가 등 부동산자산이 54.1%, 금융자산이 39.6%, 예술품과 회원권 같은 기타 자산이 6.3%를 차지해 부동산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

또한, 총자산 규모가 클수록 부동산자산 비중이 크고 금융자산 비중이 적은 형태를 보인다.즉, 총자산 규모가 커지더라도 일정 금액까지만 금융자산 형태로 운용하고 나머지는 부동산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자산 관리 행태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러한 부동산 중에서 강남 재건축은 그 희소성으로 누구나 사고 싶지만 살 수 없는 곳이다. 강남의 경우 더 이상 새로운 부지에 아파트가 들어서기 힘든 지역인 만큼 재건축 아파트는 분양을 통해 강남권에 진입할 수 몇 안 남은 기회일 수 있다. 더욱이 강남에서도 반포지역은 완벽한 생활인프라와 최고 명문학군, 한강변이라는 프리미엄까지 갖추고 있어 부자들이 가장 눈 여겨 보는 땅이다.

지난해 부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뜨거웠던 아크로리버 파크 1회차 아파트는 주 계약자가 30,40대의 젊은 고소득, 전문직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최고 분양가를 기록했음에도 젊은 계약자가 많았던 것은 자산가 부모들이 자식에게 집을 구입해 준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고액자산가일수록 자식들에게 집을 사줄 때도 투자가치가 높은 우량주 아파트를 사주는데,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의 경우 현재 공급 중인 아파트에서 가장 적합한 아파트로 2회차 분양소식이 나오기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인근에 위치한 반포 래미안퍼스티지나 반포 자이 등 강남 랜드마크 아파트라 불리는 곳의 입주민들도 많이 아크로리버 파크로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아크로리버 파크 1회차의 경우 평균 18대 1이라는 높은 청약 경쟁률을 나타내며 단기간에 계약이 완료됐고, 현재 웃돈이 최대 1억원이 넘게 붙었다.

아크로리버 파크는 지하 3층~지상 38층, 15개동, 총 1612세대 대단지,초고층 아파트로 지어진다. 이 중 금번 분양하는 반포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는 전용면적 59~164㎡로 213세대가 9월 일반분양된다.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는 교육,교통,문화,편의시설 등 완벽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반포의 중심에서도 한강변에 위치해 주거여건이 뛰어날 뿐 아니라 한강 프리미엄까지 톡톡히 누릴 수 있다.단지에는 반포지구 한강시민공원과 연결되는 진출입 통로가 있어 조깅이나 산책 등을 하기에 좋고,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서울 재건축 아파트로는 처음 특별건축구역이 적용돼 최고 38층 초고층으로 건설된다. 다른 반포지구 한강변 재건축 단지의 최고 층수는 34~35층인데 비해 향후 반포동 랜드마크 단지로써의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국내 최고의 명문학군이 포진해있다. 자사고인 세화여고와 사립초등학교인 계성초를 비롯해 세화여중, 신반포중,반포초,잠원초,반포중등 쟁쟁한 강남 최고학교들이 통학권 내에 위치해 있다.2010년 설립된 덜위치 칼리지 서울 영국학교도인근에 위치했다.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9호선 신반포역을 비롯해 3,7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강남 노른자위에 지어지는 최고가 명품 단지인 만큼 설계도 최고급이다.우선 동 배치를 오픈 뷰(open view)와 59m의 동간 이격거리로 실현해 탁 트인 조망권과 풍부한 일조권을 확보했다.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한강을 한눈에 보며 책을 읽을 수 있는 하늘도서관,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라운지,코인세탁실, AV룸,음악연습실과 같은 문화편의시설이 단지 곳곳에 마련됐다. 키즈카페,독서실&그룹스터디룸,방과후아카데미,작은도서관,어린이집 등 보육교육시설도 갖췄다.이외에도 수영장,피트니스, GX룸,남녀 사우나,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 등의 시설로 차별화를 뒀다.

세대별 내부도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한 설계를 추구했다.천장높이를 기존 아파트보다 30cm나 더 높은 2.6m로 설계해 차별화되는 개방감과 일조량을 제공한다.또한 주방싱크대에서 직접 음식물 쓰레기를 투입하여 처리되는 음식물쓰레기 자동이송설비는 물론 층간소음을 최소화 해주는 이중바닥 충격음 차단 시스템, 자주 쓰지 않는 계절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품을 따로 보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세대별 지하창고 등이 도입된다.

한편,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 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 방면 우측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1600-9099)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