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대한민국 대표브랜드] 고객과 상생하는 따뜻한 금융, Togethership 신한은행

  • Array
  • 입력 2014년 4월 17일 04시 00분


코멘트
강한 개척정신과 열정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금융의 혁신을 선도해 온 신한은행은 고객을 상생의 동반자로 여기고 고객가치 창조와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하여 고객, 서민금융, 협력사 동반성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따뜻한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

신한은행은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존재 목적 하에 임직원 및 고객 인식 조사를 통해 신한은행의 이미지들을 형상화 했다.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체계인 ‘따뜻한 금융’을 이루고자 고객과의 상생(Togetherness)을 브랜드 핵심의 한 축으로 정하는 한편, 대한민국 금융 역사상 가장 빠른 성장을 이룬 선도적인 이미지로서의 은행자산으로 여겨지는 금융리더쉽(Leadership)을 다른 한 축으로 하여 Togethership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도출해냈다.

Togethership은 은행만의 이익을 위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성공을 위해 고객과 손을 잡고 함께 크는 리더쉽을 뜻한다. 다시 말해, 고객과 신한은행이 함께 성장하며 서로에게 이로운 삶을 제공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진정성, 통찰력, 혁신성 및 통합성이라는 네 가지 고객과의 약속을 명문화 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금융소비자헌장’을 천명하였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추구해 나갈 것이다.

대한민국 금융사에 선도적 역할을 해내고 있는 신한은행은 브랜드경영 또한 가장 성공으로 추진해 가고 있다. 기존 제조업에서만 사용되었던 브랜드경영의 이슈를 금융서비스업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는데, 브랜드전략본부라는 전담조직을 2011년에 신설하고 전행적인 브랜드경영의 기준과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각종 시스템을 개발 시행하여 현장중심의 브랜드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동행’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각종 대내외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매년 전직원을 대상으로 브랜드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한편, 브랜드 전문가 초빙강연 등을 실시하며 직원들의 브랜드 의식 함양을 통한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신입직원과 각 직급 임직원들에게 브랜드 관련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신한은행의 브랜드는 바로 ‘직원’이라는 사실을 항상 강조하고 있다.

이토록 신한은행이 조직 전반에 걸쳐 전방위적 브랜드활동을 추진하고 독려하는 이유는 사회의 책임있는 은행으로서 장기적인 성장동력이 바로 고객과 사회와의 관계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뜻한 금융’을 위한 신한은행의 브랜드활동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 체계적인 브랜드경영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금융을 선도하는 대표 금융브랜드를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를 지닌 글로벌 은행으로서의 도전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