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BEVERAGE] 봄바람 휘날리며…100% 생과일 리얼 식품 인기 짱

  • Array
  • 입력 2013년 4월 17일 07시 00분


“진짜 과일이 주는 상큼함이 대세!”

완연한 봄. 식음료업계에서는 봄의 정취를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메뉴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단순히 과일의 맛과 향을 가미한 제품이 아닌 100% ‘진짜’ 원료를 사용해 과일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다. 순수한 재료 그 자체의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리얼’한 제품들을 만나보자.

■ 봄철 생과일 음료 100% 즐기기

생 딸기 제품 봇물…상큼한 맛 인기
‘아임리얼’ 장 건강·다이어트에 최고


● 레몬에이드에 퐁당 빠졌어요…퐁당에이드 4종

엔제리너스커피에서는 진짜 레몬을 썰어 넣은 퐁당에이드를 선보이고 있다. 레몬을 통째로 썰어 미각을 자극시키는 생 레몬의 신선한 향과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과일 에이드에 레몬을 통째로 ‘퐁당’ 넣었다는 의미를 이름에 담아 재미도 더했다. 엔제리너스커피 퐁당에이드는 봄에 잘 어울리는 상큼한 레몬에이드와 딸기, 키위, 레드자몽, 블루베리 등 4가지 메뉴로 출시됐다.

● 순 딸기와 요거트의 환상 만남…아임리얼 스무디 스트로베리

풀무원이 출시한 프리미엄 생과일 음료 브랜드 ‘아임리얼(I’m Real)’의 신제품인 ‘아임리얼 스무디 스트로베리’는 물을 넣지 않고 갈아 만든 딸기에 유산균이 풍부한 홈메이드식 요거트를 더해 생생한 과육과 과즙이 살아있다. 딸기 7개와 ml당 천만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함유된 요거트로만 만들었다. 또한 설탕이 아닌 배즙으로만 단맛을 내고 향료, 색소 등 어떠한 합성첨가물도 넣지 않았다. 특히 장 건강과 칼로리를 생각하는 2030 젊은 여성에게 인기가 높다.

● 신 맛은 없애고 상큼한 맛은 살리고…리얼 요거트 스무디

베스킨라빈스의 ‘리얼 요거트 스무디’는 기존 31 요거트 스무디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자극적인 신맛을 없애고 부드럽고 상큼한 맛을 더해 요거트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망고 요거트 스무디’는 상큼한 천연망고 토핑, 패션후르츠 퓨레와 함께 섞어먹는 요거트로 웰빙 트렌드에 맞는 천연 원료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과일의 씹는 맛과 풍부한 천연 과일 토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봄철 음료로 안성맞춤이다.


● 도넛과 크림치즈, 생딸기의 조화…리얼 테이스트 스트로베리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리얼 테이스트 스트로베리’는 달콤한 도넛에 진한 크림치즈와 생 딸기의 맛을 그대로 살린 도넛 3종과 상큼한 딸기 생 과육을 듬뿍 담은 ‘리얼 스트로베리 주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리얼 스트로베리 치즈케익’은 딸기 아이싱을 입힌 도넛 위에 크림치즈 필링과 생 딸기를 얹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난다. ‘리얼 샌드 스트로베리’는 도넛 사이에 스트로베리 크림치즈 필링과 딸기를 넣어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당도 높은 지리산 산청딸기가 그대로…산청딸기 주스 & 케이크

파스쿠찌에서는 지리산 청정지역의 당도가 뛰어난 산청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스트로베리 주스는 생 딸기를 그대로 갈아 만들어 신선한 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스트로베리 젤라또 에이드는 톡 쏘는 탄산 음료에 산청딸기와 딸기 젤라또를 첨가해 상큼함을 더했다. 스트로베리 젤라또 라떼는 스트로베리 라떼에 쫄깃한 딸기 젤라또가 더해져 독특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치즈 케이크 위에 산청딸기를 얹은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도 함께 선보였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트위터 @serenowon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