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자격, 올로그 포토북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우리 아이. 매일 벅찬 감동으로 다가오는 아이의 성장과정을 순간순간 담아내기 위해 아이의 사진을 찍는 엄마들이 많다. 하지만 파일로 남은 사진들을 어떻게 기록으로 남겨야 할 것인가는 엄마들의 또 다른 숙제다.

이에 대한 해법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것이 ‘포토북’ 서비스다. ‘사진책’으로도 불리는 포토북은 개인맞춤형 포토북 제작 사이트나 온라인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하게 보급되고 있으며 스마트 기기의 발달과 함께 더욱 일상화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페퍼콘(대표 우지희) 역시 아날로그 감성에 최신식 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주문형인쇄(POD) 포토북 서비스 ‘올로그’를 론칭했다.

기존 포토북 제작 서비스와 달리 올로그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선물공룡 디보’와 글로벌 인기 디자인 브랜드 신지카토, 오케이티나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3월 중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롱뽀롱 뽀로로 스페셜 포토북도 독점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다소 밋밋할 수 있는 사진의 주변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꾸며 특별한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은 ‘올로그’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이자 차별화로 꼽힌다.

㈜페퍼콘은 올로그 론칭과 함께 포토북 제작 솔루션인 올로그 매니저를 개발했다. 올로그 매니저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퀄리티를 바탕으로 사진보정에 경험이 없는 일반인들도 간편하게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로그는 ▲사진관리, 편집∙제작, 주문∙배송이 한번에 이뤄지는 ‘원스톱 포토북 제작 솔루션’ ▲자유롭게 다양한 편집이 가능한 ‘편집옵션’ SNS와 이메일 공유가 가능한 ‘e-Book 자동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여 멀티플랫폼 이용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페퍼콘에서는 올로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포토북을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고급 미니 이젤,을 증정한다. 올로그 페이스북에서는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olog.co.kr)와 페이스북(http://facebook.com/likeo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