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우리 아이. 매일 벅찬 감동으로 다가오는 아이의 성장과정을 순간순간 담아내기 위해 아이의 사진을 찍는 엄마들이 많다. 하지만 파일로 남은 사진들을 어떻게 기록으로 남겨야 할 것인가는 엄마들의 또 다른 숙제다.
이에 대한 해법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것이 ‘포토북’ 서비스다. ‘사진책’으로도 불리는 포토북은 개인맞춤형 포토북 제작 사이트나 온라인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하게 보급되고 있으며 스마트 기기의 발달과 함께 더욱 일상화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페퍼콘(대표 우지희) 역시 아날로그 감성에 최신식 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주문형인쇄(POD) 포토북 서비스 ‘올로그’를 론칭했다.
기존 포토북 제작 서비스와 달리 올로그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선물공룡 디보’와 글로벌 인기 디자인 브랜드 신지카토, 오케이티나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3월 중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롱뽀롱 뽀로로 스페셜 포토북도 독점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다소 밋밋할 수 있는 사진의 주변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꾸며 특별한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은 ‘올로그’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이자 차별화로 꼽힌다.
㈜페퍼콘은 올로그 론칭과 함께 포토북 제작 솔루션인 올로그 매니저를 개발했다. 올로그 매니저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퀄리티를 바탕으로 사진보정에 경험이 없는 일반인들도 간편하게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로그는 ▲사진관리, 편집∙제작, 주문∙배송이 한번에 이뤄지는 ‘원스톱 포토북 제작 솔루션’ ▲자유롭게 다양한 편집이 가능한 ‘편집옵션’ SNS와 이메일 공유가 가능한 ‘e-Book 자동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여 멀티플랫폼 이용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페퍼콘에서는 올로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포토북을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고급 미니 이젤,을 증정한다. 올로그 페이스북에서는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olog.co.kr)와 페이스북(http://facebook.com/likeo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