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1호 기업, 가로등 고효율 1호 등록업체 ‘테크엔’

  • 입력 2013년 2월 7일 11시 37분


다양한 분야에 활동되는 led조명가로등으로 인기!

사회 전반에 걸쳐 친환경이 최대 관심거리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산업환경에도 친환경의 개념이 새롭게 싹트고 있다. 환경보단 효율을 우선시 했던 기존의 방법보다는 환경을 우선시 하는 신재생에너지 기술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이에 친환경 산업시대에 걸맞는 신재생에너지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테크엔’(대표 이영섭)의 다양한 특허 제품들이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어 화제다.

‘테크엔’(www.techen.co.kr)은 친환경 LED조명을 비롯한 LED어업용조명, 태양광 충전 컨트롤러, GPS를 이용한 태양광 추적 시스템 등에 이르는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산업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대표 기업이다.

언제나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자세로 우수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제일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 때문에 오늘날의 ‘테크엔’이 꾸준히 신모델 개발 및 퀄리티가 높은 연구를 위한 끈임없는 투자로 신기술 1호 기업의 명성도 얻어 낼 수 있었던 것.

이처럼 보다 우수한 신재생에너지를 개발하기 위해 오랜 기간 꾸준한 연구를 지속해 온 결과, 환경은 물론 효율성까지 1석 2조로 챙길 수 있는 친환경 LED조명과 LED 스탠드, 태영광 충전 컨트롤러, 태양광 자동추적기 등의 개발은 물론, 국내 최초로 2차 전지 제어용 컨트롤러 개발 성공할 수 있었다.

더불어 국내최초 태양광충전 컨트롤러 개발 공급과 국제 특허출원 중인 파워 LED 열전도 기술인 은 나노 칩 방열 가공기술 등도 일반적인 생산업체와는 차별화 되는 ‘테크엔’만의 강력한 경쟁력. 뿐만 아니라 LED 조명 가로등, 투광등, 골프장 및 선박용 조명등, 방폭조명 등으로 폭넓게 사용되는 ‘테그엔’의 다양한 제품들은 이미 각종 특허와 인증서 취득까지 완료해 보다 높은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신기술 1호 기업, 가로등 고효율 1호 등록업체와 현정부의 케치마크인 녹색기술(방열1호) 인증으로 이미 명성이 자자한 ‘테크엔’은 다양한 LED조명 개발과 더불어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신기술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테크엔’의 이영섭 대표는 “다양한 신기술의 개발로 대형조명등의 초 경량화 및 LED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 단체의 시설투자비를 30% 이상 줄이는데 성과를 올렸다”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및 초절전형 LED 조명분야에 끊임없이 연구하는 자세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그 밖에 LED 조명, LED 매입등, 친환경 발전 조명 시스템, 제어기 및 기타부품에 이르는 보다 자세한 제품안내는 ‘테크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053-593-5678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