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감칠 맛의 오골계요리 ‘웰빙오계가든’

  • Array
  • 입력 2012년 11월 23일 14시 55분


순수한 자연의 신비를 간직한 화천 오골계맛집으로 우뚝!

오골계의 의학적기능에대한 연구는 오랜역사를 가지고 세계적으로 조사되었다. 중국 최고의 의학서인 신농본초경과 본초강목, 허준의 동의보감, 일본의 본초식감 및 미국과 독일을 비롯한 유럽의 자료들에 의하면 심장과 간, 비장, 신장, 위, 뇌 등 인체에 모든부분과 미용에 아주 좋은 식품으로 기록되어있다.

예로부터 왕족과 귀족들만 먹을 수 있었던 고귀한 약선요리로 이용되었다고 한다. 중국에서는 “마르지 않는 영약의 샘” 이라 하며 환상의 새라고 부르고 있다. 닭의 한 품종으로 살, 가죽, 뼈가 모두 어두운 자색인 것이 특징인 오골계는 짓찧어서 환약으로 먹기도 하고, 뼈를 가루로 내어서 약으로 먹기도 하는 등 오랜 시간동안 사랑 받아온 음식이다.

그동안 오골계의 깊은 맛을 만끽하기에 가장 좋은 오골계요리법은 다름 아닌 오골계 백숙이었다.푹 삶아서 진한 국물과 함께 먹는 오골계는 푹 삶은 요리에 약을 넣어서 먹기도 할 만큼 현대인들이 사랑하는 대표 음식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뛰어난 음식맛을 자랑하는 요리 방법이있어 화제가 되고있다. 그것은 바로 “오골계 숯불구이” 이다.

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감칠 맛의 오골계 요리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그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화천 맛있는 집 ‘웰빙오계가든’(대표 정연응)이다. 정연응 대표는 12년간을 서울에서 호텔 및 기업외식사업 관리자로 일해온 전문가이다.

‘웰빙오계가든’(http://오골계맛집.com)은 순수한 자연의 신비를 간직한 화천맛집으로 오골계의 참 맛을 이어가고 있는 오골계 요리의 명가이다.

진한 국물 맛과 부드러운 육질의 맛이 일품인 오골계 백숙부터 향긋하게 구워내는 오골계 숯불구이, 토종닭으로 요리한 토종닭 도리탕 및 토종닭 백숙 등에 이르기까지 한 끼 식사로 충분하고 푸짐한 요리를 대접하고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 찾고 있다.

특히 그 맛과 효능이 좋아 건강요리로도 손색없는 오골계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만들어 낸 ‘웰빙오계가든’의 오랜 손맛은 화천에 가면 꼭 한번 들려야하는 명소로 자리 잡게 만든 경쟁력 중 하나.

때문에 ‘웰빙오계가든’을 찾는 이들 중에는 오골계 맛집 혹은 화천 맛집에 대한 입 소문을 듣고 사랑하는 가족 혹은 소중한 지인들과 함께 한번 맛 보러왔다가 그 맛에 반해 단골손님이 되는 이들이 유독 많다. 집에서 먹으려 ‘웰빙오계가든’에서 판매하는 오골계를 구입해 가는 이들도 많을 정도이다.

이에 입 소문난 오골계맛집 ‘웰빙오계가든’의 정연응 대표는 “오골계는 종류 및 조리법도 다양해 그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욱 현명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찾는다”며 “앞으로도 오골계의 참 맛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웰빙오계가든’이 되겠다”고 전했다.

푸짐한 한 끼가 그리워 지는 오늘,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웰빙오계가든”에서 오골계요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033-441-9595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