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용품질지수 1위기업]경동나비엔, “보일러 하면∼” 국가대표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水’
동아일보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가스온수보일러 부문 1위
콘덴싱 가스온수보일러 부문 1위
대한민국 대표 보일러를 자임하는 경동나비엔(대표이사 최재범)은 지난 1978년 경동기계주식회사로 태동한 이래 30여 년 동안 한국 보일러 산업을 선도해 왔다. 가정용 사각 보일러의 효시가 된 ‘콤팩트형 사각 보일러’를 국내 처음으로 출시한 이래 1988년 아시아 최초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선보이며 우리나라 콘덴싱 보일러 시대를 열었다. 이후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발해 온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큰, 업계 최초의 온수 중심 콘덴싱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水’를 시장에 내놓았다. 또한 콘덴싱 기름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기름보일러’를 출시하며 기름보일러 시장에서도 친환경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나비엔 콘덴싱 on水’의 콘덴싱 기술 핵심은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 관체 사용에 있다. 부식 및 침식에 약한 동(銅)열교환기를 사용하는 여타의 보일러와 달리 국내 유일의 ‘스테인리스 일체형 열교환기’를 장착함으로써 열효율을 늘린 것은 물론이고 부식 현상을 말끔히 해결했다.
최재범 대표이사경동나비엔의 최재범 대표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 선택의 최우선 가치인 ‘품질’을 확고히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깊다”며 “글로벌 미래 에너지산업의 선도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