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환절기 건강관리는 ‘맛집’에서 하세요

  • Array
  • 입력 2011년 8월 31일 17시 15분


건강관리에 안성맞춤인 맛집
다우리, 천안에비슈라, 의정부 산너머남촌, 씨푸드 파크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요즘은 아침 저녁으로 낮은 기온과 습도 등 변덕스러운 변화로 인해 몸이 피로해지기 쉽고, 감기와 같은 질병에 걸리기 일쑤다.

특히 몸이 피로하면 신체면역능력이 저하되어 병균이 체내에 침투하기 쉬운데, 이는 결국 질병으로 이어지게 된다. 때문에 환절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푹 쉬고, 면역성 증진을 위해 몸에 좋은 건강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강식이라는 것이 생각처럼 그리 거창한 것은 아니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식,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을 선보이고 있는 유명맛집들을 소개한다.

다우리 / 천안에비슈라

다우리 / 천안에비슈라

▶ 풍부한 영양이 한 가득한 밥도둑, 간장게장맛집 ‘다우리’


밥도둑으로 유명한 간장게장은 밥 한 공기를 뚝딱하도록 만드는 위력을 가진 최고의 건강식이다. 꽃게에는 키토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향균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간장게장이 환절기 건강을 지키는 데는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15년 전통의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는 ‘다우리’는 양평 양수리 부근의 위치한 간장게장전문점으로, 그 위세를 떨치며 온라인판매까지도 진출한 대표적인 간장게장맛집이라고 할 수 있다.

‘다우리’는 각종 야채와 과일, 한약재 등이 들어간 특제 간장소스로 숙성시켜 일반 간장게장과는 다른 걸죽함을 자랑한다. 일단 ‘다우리’의 간장게장을 무조건 짜다고 맛있는 간장게장이 아니라는 확신까지 들게 될 정도. 냉동을 하지 않아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물론, 바다에서 어획한 산란기의 국내산 꽃게만을 엄선하게 때문에 알이 꽉 찬 꽃게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다우리’은 온라인으로 주문을 해도 숙성기간을 고려해 바로 담근 게장을 배송해주기 때문에 직접 매장을 찾아가서 먹는 것과 똑 같은 간장게장 맛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인기만점.

다가오는 추석선물로 고민하고 있다면, ‘다우리’ 간장게장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어르신들의 밥상에 든든한 보약을 대접하는 것과 똑 같은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또한 근처에 소나기 마을, 두물머리, 커피박물관, 종합촬영소, 중미산천문대, 세미원 등 관광지도 많아서, 가족들과 함께 직접 찾아가서 간장게장의 맛을 봐도 좋다.

건강에 좋은 풍부한 해산물의 향연, 천안맛집 ‘천안에비슈라’

감기예방에 탁월한 비타민C는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준다. 때문에 환절기에는 많은 신경을 써서 섭취 해야 하는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비타민C는 아연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데, 아연이 비타민C가 관여하지 않는 부분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함께 굴, 게 새우 등 아연이 풍부한 해산물은 환절기 영양식으로는 천생연분. 이 둘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천안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천안에비슈라’이다 값비싼 스테이크와 대게를 추가비용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천안에비슈라’는 싱싱한 해산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이다. 1인당 27,000원(성인 기준, 평일 저녁 및 주말)에 살이 오동통한 대게, 전복, 활어회, 굴, 새우 등의 다양한 해산물은 물론, 스테이크, 파스타, 자연송이, 육회 등의 양식과 한식 모두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식사 후에는 천혜향, 두리안 등의 고급 과일을 디저트로 즐길 수 있다.

‘천안에비슈라’는 오픈한 지 오래되진 않았지만, 서울 압구정 본점의 주방장이 직접 내려와 진두지휘를 하고 있는 만큼 ‘압구정에비슈라’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때문에 오픈과 동시의 천안맛집, 백석동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의정부 산너머남촌 / 씨푸드 파크

의정부 산너머남촌 / 씨푸드 파크

정성이 가득 담긴 강원도 한정식으로 원기 회복, 의정부맛집 ‘의정부 산너머남촌’

의정부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의정부 ‘산너머남촌’은 강원도 토속 한정식을 코스요리로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의정부 ‘산너머남촌’이 추구하는 웰빙 한정식은 강원도 토속 슬로우푸드답게 100% 자연에서 얻은 그대로의 것을 재료로 사용한다. 엄선된 식재료 그대로의 맛을 살리고, 화학 조미료는 첨가하지 않는 것이 바로 그 것. 여기에 전통 레시피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직접 국내산 김치와 달짝지근한 호박죽, 강원도 웰빙 토속음식인 묵을 재료로 한 묵밥과 묵전이 제공된다. 뒤이어 제공되는 녹두닭은 어린 닭의 부드러운 육질와 녹두의 찰진 맛이 어우러져 건강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다. 잘 삶은 돼지고기와 부추가 함께 나오는 부추보쌈, 들깨칡칼국수, 보리밥과 콩탕까지 숨차게 먹고 나면 그야말로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건강식이 따로 없다는 것이 고객들의 공통된 평가.

몸에 좋은 묵, 콩, 녹두, 보리 등 웰빙 식재료를 이용,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고 있는 의정부 ‘산너머남촌’의 코스요리의 가격은 13,000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웰빙 한정식을 즐길 수 있어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곳으로 매우 좋다.

저렴하게 즐기는 싱싱한 해산물로 컨디션 회복, 인천맛집 ‘씨푸드 파크’

저렴하면서도 싱싱한 씨푸드, 다양한 스시와 롤, 스테이크마저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인천 ‘씨푸드 파크’는 1만원대의 착한 가격에 고급 퀄리티를 보장하는 인천맛집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씨푸드 파크’는 굴이나 새우 같은 싱싱한 해물뿐만 아니라, 갑오징어, 장어, 문어 등으로 만든 스시메뉴 그리고 롤, 그릴, 샐러드 등의 다채로운 메뉴들이 호텔급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일상적인 저녁식사장소로는 물론 돌잔치, 가족모임, 회식 등의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인천에 위치해 있지만 가격대비 만족이 높다는 입소문 덕택에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인천맛집 ‘씨푸드 파크’를 방문해 다양한 해산물로 몸보신을 하고 나면, 한껏 가벼워진 몸과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