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 조망권 프리미엄을 누려라…부산동원로얄듀크비스타 청약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6일 10시 57분


코멘트
단지 주변에 근린공원 다수, 17일 1순위 청약

부산 구포동 역세권에 주거환경이 쾌적한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바로 부산의 향토기업인 ㈜동원개발이 오늘부터 청약접수를 시작한 ‘동원로얄듀크 비스타’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48층 4개동 규모로 이뤄져 있다. 여기에 전용면적 73~99㎡ 1079가구가 들어선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73.08㎡와 84.96㎡가 900가구, 99.24㎡는 179가구다. 1079가구 가운데 90%가 요즘 주택 수요자들에게 인기인 중소형으로 구성된게 특징이다.

이 단지는 걸어서 5분 거리에 KTX 구포역이 있고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다. 여기다 주변에 구포시장, 종합병원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는 낙동강, 금정산 등 부산의 대표 천혜 자연도 갖추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특히 이 단지는 최고 48층의 초고층에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설계돼 주변 아파트단지를 압도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또 고층이지만 넓은 전용면적과 편리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추고 있다. 외관 디자인도 주변 환경과 어울리게 계획돼 있다.

청약일정은 8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19일 3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북구 화명동 지하철 수정역 옆에 마련돼 있다.

#매머드 규모 자랑, 조망 프리미엄은 덤

이 단지는 규모만 봐도 일대의 랜드마크 자리를 예고하고 있다. 이 아파트 각 동 지상 1·2층에는 주민들을 위한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이 건립된다.

지상 23층에는 피난시설과 전망대가 설치된다. 아파트가 최고 지상 48층으로 지어져 모든 가구에서 낙동강을 장애물 없이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돼 입주민들은 낙동강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고 동원개발은 설명했다.

구포동원로얄듀크 비스타는 초고층 아파트로는 드물게 주택성능 1등급(별4개)을 받았다. 한 정보업체가 조사한 ‘하반기 분양 받고 싶은 아파트’ 설문조사에 비수도권지역 전국 5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단지는 타워형 고층 아파트이지만 전용률이 일반 판상형 아파트 수준인 75%에 달하는 것도 장점이다.

#주변에 화명강병공원등 공원 많아

주거환경이 쾌적한 것도 이 단지의 매력이다. 단지 주변에 대규모 근린공원이 가깝기 때문이다. 이 단지에서 큰 길만 건너면 곧바로 낙동강 강뚝을 따라 삼락공원까지 이어지는 보행자·자전거 도로가 정비돼 있다.

여기다 지난해에는 4대강 사업으로 조성된 화명강변공원도 단지 맞은편 강 너머에 있다. 이곳에는 다양한 체육공간과 생태공원이 들어서 있다.

특히 이 화명공원에는 최근 철로와 강변도로에 가로막혀 접근성이 떨어졌던 것을 감안해 공원과 연결되는 진입도로가 개설된다.

2013년 완공예정인 이 도로는 낙동로와 화명강변공원을 연결하는 너비 10~12m, 총 연장 840m, 왕복 2차로 진입로다. 이 진입도로가 개통되면 그동안 차량을 이용해 화명강변공원에 진입할 경우 2km 이상을 둘러가야 하는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에는 웰빙산책로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는 구포뚝길을 따라 조성되는 생태공원이 있어 체력단련 등을 편하게 할 수 있다.

낙동강 구포나루터는 대규모 관광지도 복원된다. 정부는 구포나루터를 복원해 낙동강변 관광벨트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구포나루터에 선착장, 계류장을 만들고 나룻배를 띄우기로 했다.

여기다 단지 인근에는 거북바위~불태령 입구~백양산 구민의 숲~만덕고개~빙상장 등에 이르는 웰빙 산책로가 조성돼있다.

# 교통,생활인프라는 100점 만점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는 KTX 구포역이 있고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 있다. 게다가 부산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덕천역도 단지에서 쉽게 닿을 수 있다.
게다가 서부경남으로 향하는 남해 고속도로, 경부선으로 통하는 경부고속도로, 신대구고속도로, 강변따라 곧게 뻗은 다대항 배후도로 등이 있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때문에 부산의 산업단지인 녹산공단, 신호공단, 신항만, 미음산단, 지사과학산업단지, 부산진해자유구역청 등 직장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이 단지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넉넉하다. 단지 인근에는 300년 전통을 이은 구포시장과 부산 최대 상권인 덕천지하상가가 있다. 이 재래시장은 먹거리, 입을거리 등이 풍성해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건강을 지켜줄 종합병원인 구포성심병원이 인근에 있다. 또 자동차로 20분이면 부산대 양산캠퍼스 양·한방병원도 쉽게 닿을 수 있다.

분양문의 051-331-033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