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 新트렌드 ‘시세차익보다 임대수익’

  • Array
  • 입력 2011년 6월 29일 11시 30분


코멘트
아파트 ‘지고’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뜨고’

시세차익 보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가 대세다. 경기 침체로 부동산을 사고 팔아 이익을 챙기는 ‘시세차익’형 투자가 어려워지자 매달 고정적인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임대수익’형 투자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옮겨가고 있다. 이에 따라 부동산 투자 전략도 다시 세워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최근 여윳돈을 수익형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이씨(50세)는 선뜻 투자에 나서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많은 상품 중에서 어떤 상품에 투자해야 할 지 막막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파트보다는 수익형부동산으로 관심을 돌려야 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이씨는 최근 부동산 전문가들을 통해 ‘돈’되는 부동산은 따로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특히 유동인구가 많고, 배후 수요가 풍부한 오피스텔을 눈여겨보고 있다고 했다.

이씨의 경우처럼 수익형부동산에 여윳돈을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국내 경기 변동폭이 커지면서 직장 생활이 예전보다 불안정해졌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최근 은퇴를 시작한 베이비붐 세대 가운데 노후 대책으로 재테크를 계획하는 사람도 조금씩 늘고 있다. 또한 아파트 시장이 침체된 탓에 일정한 임대료를 얻을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이 각광받고 있다.

수익형부동산은 부동산 상품 중에서 토지나 주거용 부동산을 뺀 상업용 부동산을 말한다.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으로는 상가, 오피스텔 등이 있으며 최근에 1~2인 가구 수요를 겨냥한 도시형생활주택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파트 시장보다는 일정한 임대료를 얻을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상가 등 각 상품별 맞춤 투자 전략을 세워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같은 이유로 전문가들은 수익형부동산의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누리기 위해서는 배후수요가 기대되는 입지조건의 상품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내다봤다. 올해 5~6월 중 신규 분양되는 수익형부동산(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상가) 중에서는 입지와 규모, 상품성이 뛰어난 곳들이 눈에 띈다.

대우건설은 전용 24~52㎡ 지하5층에서 지상 14층 총 1249실의 송파 푸르지오시티를 분양중이다.


송파 푸르지오시티는 랜드마크가 될 가든파이브 활성화단지 1-2블록에 조성된다. 1000실이 넘는 대규모 오피스텔로 많은 투자 수요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1~2인 주거에 맞는 원룸, 투룸형 오피스텔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1.5베이의 유니트를 과감히 도입하고 천정고도를 2.45㎡가지 높여 기존 오피스텔과 다른 개방성을 제공한다.

강남3구 중 하나인 송파구에 위치해 있고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 KTX 수서역 개발 호재도 있어 입지 조건이 뛰어나다.

한편, 이 오피스텔은 대형 오피스텔 최초로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도입했다. 상업시설과 오피스텔 공용부는 신재생 에너지인 지열발전과 태양광발전을 활용하였으며 에너지 성능지표를 고려한 친환경 설계로 여타 일반 오피스텔 대비 뛰어난 관리비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분양문의 1544-333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