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하우스] 궁극의 아웃도어 배낭 ‘옥탄스(OCTANS) 25L’

  • Array
  • 입력 2011년 3월 25일 09시 49분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직접 참여-버그하우스만의 첨단 기술력과 독창적 아이디어 접목한 초경량 배낭

‘더 많은 생각을 담아 더 가볍게 만든다(More thought, Less weight)’ 영국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버그하우스(www.berghauskorea.co.kr)는 극한의 아웃도어 환경에도 적용할 수 있는 고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2011년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마운틴하우스’로 지칭되는 이 프로젝트에는 버그하우스의 글로벌 디자인 개발팀과 스포츠 메디컬팀은 물론 세계 일류의 암벽 등반가로 이뤄진 아스가드 프로젝트팀 및 어드벤처 레이싱 스포츠 팀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완성된 샘플로 검수를 받던 수준을 뛰어넘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전문 산악인들이 제품의 기획, 개발 단계부터 직접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다.

마운틴하우스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제품은 총 다섯 가지. 그 중 유일한 배낭인 ‘옥탄스(OCTANS) 25L’은 어드벤처 레이싱 세계 챔피언인 오리온 헬스팀의 요청으로부터 시작됐다.

<버그하우스의 후원을 받고 있는 어드벤처 레이싱 세계 챔피언 오리온 헬스팀>

<버그하우스의 후원을 받고 있는 어드벤처 레이싱 세계 챔피언 오리온 헬스팀>

세계 최고의 어드벤처 레이싱 팀, 그들이 선택한 버그하우스

뉴질랜드의 어드벤처 레이싱 팀 ‘오리온 헬스’.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스포츠인 어드벤처 레이싱은 사이클링, 카누, 트레킹, 수영, 보드타기 등을 연이어 실시하며 거친 자연을 만끽하는 혼합 경기다. 철인 3종 경기처럼 다른 종목의 스포츠를 함께 치러야 하기 때문에 극기와 인내를 요구하는 경기이지만 장엄한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최근 스포츠 애호가들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오리온 헬스팀은 지난 2008년 어드벤처 레이싱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세계 챔피언이다. 뉴질랜드에서 열렸던 이 대회에 참여한 오리온 헬스팀은 24시간이 넘는 경주에서 총 12경기 연속으로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세계 최고의 팀으로 올라섰다. 이들이 새로운 어드벤처 레이스 경기를 앞두고 급하게 버그하우스를 찾은 이유는 바로 자신들을 위한 세계 최고의 배낭을 만들어 달라는 것이었다.

<버그하우스 옥탄스 배낭을 메고 레이스 중인 오리온 헬스팀>

<버그하우스 옥탄스 배낭을 메고 레이스 중인 오리온 헬스팀>

오리온 헬스팀이 버그하우스 마운틴하우스팀에 요청한 사항은 단 세 가지. 배낭의 무게가 가벼워야 하고(경량성),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해야 하며(착용감), 레이스에 적합한 실용적인 저장 공간이었다.

버그하우스와 오리온 헬스팀은 곧바로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버그하우스는 오리온 헬스팀이 가진 수 많은 레이스 경험을 제품에 적용하기로 했다. 다양한 배낭을 이용하며 불필요한 부분과 추가되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는 오리온 헬스팀이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의견을 냈다. 버그하우스의 첨단 기술력과 독창적 아이디어를 접목해 9개월 간의 제품 개발 및 테스트 기간을 거친 마운틴하우스 프로젝트 팀은 오리온 헬스팀만을 위한 ‘옥탄스 40’ 배낭을 탄생시키게 된다.

오리온 헬스팀은 이렇게 만들어진 버그하우스의 ‘옥탄스 40’ 배낭을 매고 이듬해인 2009년 세계 어드벤처 레이싱 파이널 대회에 참가, 3일 21시간의 기록으로 사이클링 246km, 카누 141km, 트레킹 110km, 보트타기 32km 등 총 529km의 레이스를 무사히 치렀다.

극한의 아웃도어 환경에서 검증된 버그하우스 옥탄스 배낭

당시 오리온 헬스팀이 제작에 참여했던 배낭을 재출시한 것이 바로 ‘버그하우스 마운틴하우스 옥탄스 25L’ 배낭이다. 옥탄스 25L 배낭은 내구성이 뛰어난 아듀라(Ardura) 원단 중에서도 가장 가벼운 70D를 소재로 사용해 무게를 최소화했다.

높이 조절이 쉬운 가슴 벨트와 탄력 있는 허리 벨트를 설계해 배낭을 매고도 활동이 자유롭도록 했으며, 여기에 신축성이 좋은 그물 포켓을 배낭 곳곳에 설치해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헬멧을 비롯한 각종 아웃도어 장비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레이싱은 물론 활동적인 레포츠를 즐길 때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배낭의 등받이 쪽에는 에어플로우 시스템(Airflow system)을 적용했다. 물결 모양의 곡선으로 공기 통로를 확보해 통기성을 높였고 미끄럼 방지 프린트로 디자인해 쾌적하고 안정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배낭 속에 물통을 넣고 호스를 연결해 수분을 섭취할 수 있는 하이드레이션 시스템(hydration system)은 실제 레이싱 중에도 유용하게 사용됐던 기능 중 하나로, 이동 중에 물을 마시기 위해 멈출 필요가 없어 기록 단축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전문가들에 의한, 전문가들을 위한 버그하우스의 ‘마운틴하우스 프로젝트’는 사용자의 편의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아이디어와 철학이 반영돼 지상 최고의 아웃도어 제품을 탄생시켰다. 이렇게 완성된 제품들은 선수들뿐만 아니라 아웃도어를 즐기는 일반인들에게까지 폭넓게 사랑을 받으며 아웃도어 역사의 한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문의: 02) 2028-6833
- 버그하우스 홈페이지: www.berghauskorea.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