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금성 높은 계약 직후 전매 가능한 아파트 노려라

  • Array
  • 입력 2011년 3월 10일 09시 51분


최근까지 분양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매제한이 없는 아파트는 꾸준한 인기를 보여왔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아파트의 경우 환금성이 높아 수요가 몰리는데다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 수익률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 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특징이 있다.

실제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골드라인 9호선 ‘흑석’역으로 화제를 모았던 ‘흑석뉴타운 센트레빌Ⅰ’의 경우 올해 3월 말 입주를 앞두고 현재 5,000만~1억까지 프리미엄이 형성된 상황이다. 이처럼 그 가치가 시장에서 이미 입증된 지역의 경우 현재 분양중이거나 다음 분양하는 아파트를 노려볼만하다.

■ 입증된 뉴타운 - 흑석뉴타운의 랜드마크 아파트

흑석뉴타운 센트레빌Ⅱ가 위치한 흑석뉴타운은 강남권에 인접한데다 주변에 용산 국제업무단지, 한강르네상스 프로젝트 등 개발재료가 풍부하다는 점에서 서울시내 뉴타운 중에서도 입지여건이 우수하다고 평가 받는 곳이다.

무엇보다도 지하철 9호선, 올림픽대로, 노들길 등 주요 교통망이 흑석뉴타운을 지나는데 황금노선 지하철 9호선을 이용하면 강남 교보타워까지 13분, 여의도까지 9분이면 이동이 가능하여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교육 및 생활환경이 우수한 강남권 아파트 값이 계속 상승세를 보이면서 강남권 주변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흑석 뉴타운의 입지적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흑석뉴타운은 강남과 향후 글로벌 경제의 중심지가 될 용산을 연결하는 축에 위치해 있어 거주자들은 강남과 용산의 교육 생활환경 교통 등 다양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된다.

입지, 미래가치 갖춘 알짜 뉴타운 ‘흑석뉴타운 센트레빌 Ⅱ’ 분양

동부건설은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서 '흑석뉴타운 센트레빌 Ⅱ'(흑석뉴타운 6구역) 아파트의 잔여물량을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4층, 지상 11~20층 14개 동 규모로 건립되며, 총 963가구 중 조합원분과 임대분양 분을 제외한 일반분양 분은 전용면적 59~146㎡의 190가구이다.

고교선택제로 인해 강남 8학군 진학이 수월한데다, 은로초, 중앙대부속초.중 등 명문학교가 통학거리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 서달산과 국립 현충원이 위치하고, 약 109만㎡에 달하는 근린공원이 개발 될 예정이어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해 도로 폭을 충분히 확보하여 휠체어 및 유모차 이용을 편리하게 하고, 10~20cm 넓어진 주차공간 설치 등을 통하여 서울시 최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2등급 아파트로 예비 인증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 범죄예방 환경설계 기준을 적용하여 단지 내 우범지역의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범죄 예방 조경 특화를 적용, 24시간 감시하는 방범 로봇 ‘센트리’를 설치하며, 친환경 및 에너지 절감형 설계 예비인증을 통하여 난방에너지를 약 30% 절감하는 등 입주민들의 관리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상품 차별화가 두드러진다.

‘흑석뉴타운 센트레빌Ⅱ’ 는 분양 받은 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입주는 2012년 12월 입주 예정이며, 현재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으로,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1.4호선 서울역 11번 출구 앞 동부건설 주택전시관에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 1577-7335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