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부품.정비 시장의 통큰 이야기

  • Array
  • 입력 2011년 1월 20일 09시 52분


파츠웨이코프레이션이 최근 수입자동차 부품대리점 모집에서 이슈를 일으키고 있다. 소자본창업 이슈에서 수입차부품.수리공구 및 정비기술도 함께 공급된다.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수입차 판매량에 비해 수입차 정비업체는 턱없이 부족한 현실, 최근 시장에서 파격적인 조건으로 수입차부품 대리점 모집하는 파츠웨이코프레이션의 CEO손진철은 부품공급과 정비공구, 정비기술도 함께 공급한다고 밝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수입차의 정비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데 비해 정비업체는 턱업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러한 시장의 현실에서 이회사는 동네카센타에 부품.공구.기술을 대리점을 통해서 공급한다는 것이다.

수입차의 보증기간이 남아있다면 정비에 대한 수리비 부담은 없지만 보증 기간이 끝나는 순간 수입차 오너들의 부담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이런 상황에서 파츠웨이코프레이션(CEO손진철, www.parts-way.com)이 수입자동차 부품 및 수리공구,정비기술을 대리점을 통해 동네 카센타에 공급된다.

파츠웨이코프레이션이 수입차 부품과 정비사업에 뛰어든 것은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공급이 이를 따라잡지 못하기 때문에 부품가와 정비수가가 오를 수 밖에 없기 때문.

또한 공급량이 적다 보니 부품에 대한 폭리와 정비수가에 대한 폭리를 취하는 일부 정비사업자들의 행태도 가격 상승을 부추기는 원인이 된다.

이제 파츠웨이코프레이션은 지역 대리점을 통해 동네 카센타에 까지 수입차부품과.정비공구.정비기술을 공급하게 된다. 10여년간 해외부품의 국내공급과 해외중계 무역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입차 부품과 정비공구.정비기술을 시장에 공급한다.

안정된 부품 공급은 물론이고 국내의 우수한 부품들은 해외로 주문자생산방식(OEM)으로 수출할 예정이다. 앞으로 파츠웨이코프레이션은 해외 공장에서 ISO9001 인증을 받은 우수한 OEM 부품들을 제공한다.

파츠웨이코프레이션의 '도전'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벤츠에서 토요타까지 모든 부품을 취급하는 대리점을 최소 자본 500만원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길을 열어놓은 것.

가맹점 비용 500만원에 추가비용 없이 홈페이지를 제공함은 물론이고 우리사주의 혜택을 줌으로써 대리점과 본사간의 단순한 “갑” “을” 관계가 아닌 미래를 함께 열어간다는 제도를 도입한 것은 단순한 본사와 대리점 관계가 아니라 미래를 함께 개척한다는 파츠웨이코프레이션의 의지가 엿보인다.

이러한 혜택은 1월말까지 가맹한 대리점에 한해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소식을 접한 수입차 오너들은 만세를 부르고 있다.

수입차가 국내 자동차 시장의 10%를 점유하고 있는 가운데 파츠웨이코프레이션의 도전이 수입자동차 부품시장과 경정비 업체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킬지 관심이 집중된다.

■ 대리점 모집 문의: 파츠웨이코프레이션 공식 홈페이지(www.parts-way.com)
■ 전국대리점 문의: 1544-158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