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직 및 간호직 공무원고시 명문 '대방열림고시학원', 학원선택 시 주의사항 매뉴얼소개

  • Array
  • 입력 2011년 1월 14일 11시 30분


‘대방열림고시학원’(학원장 이해중, www.yulimgosi.com)은 기술직 및 보건직 공무원 고시 분야에서 과목별 우수한 전공 교수진을 자랑하며 해마다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온 명문학원으로서 최근 불법 학원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수험생들의 학원 선택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을 소개하고 있어 주목을 얻고 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말하는 학원을 선택함에 있어 수험생이 주의해야 할 사항들로는 우선, “수험생들이 학원을 선택하기 전에는 과목별 교수진을 반드시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최근 대부분의 학원들이 과목별 강사들의 샘플강의를 올려 놓고 있어 교수진을 확인하기가 쉽다”고 말했다. 아울러, “약력과 더불어 샘플이 없는 경우나 샘플강의가 있더라도 본인 홍보에 치중한 샘플강의가 아닌 실제 수업내용인지 철저하게 확인해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교재도 여러 출판사에서 마구잡이 식으로 출간하고 본인의 강의연구 및 강의준비에 전념하기보다는 자신의 홍보 및 학원홍보에 열중하는 경우가 있다”고 말하며 “좋은 강사진의 강의는 이곳 저곳 사이트에 마구잡이 식으로 올려져 있지 않다”고 전했다.

이에 반해 ‘대방열림고시학원’은 수험생이 선호하는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단에서 짧게는 4~5년, 길게는 10년 이상 강의해 온 베테랑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어 모방할 수 없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수험생이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또 한가지는 수강비를 완납하거나 또는 1년치 이상의 수강료를 내는 것이다. 일부 학원의 경우, 합격코스 또는 기타 문구를 붙여 6개월 또는 1년치 수강료를 한번에 받는 곳이 있다. 이에 대한 부작용으로는 중간에 일방적으로 교수가 변경되거나, 강의가 맞지 않는 등 여러 이유 때문에 환불을 받을 경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대방열림고시학원 측은 “강의 수강 권유 전화가 먼저 오지는 않는지 확인해야 한다”며 “A라는 사이트에 가입했는데 자기도 모르게 B, C 등 기타 패밀리형 사이트에 가입된다거나, 시험문의 또는 기타 상담을 하는 데에도 본인 신상을 요구하거나, 핸드폰 번호를 입력했다 귀찮게 전화를 해 오는 경우는 주의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이와 관련해 대방열림고시학원은 “본원은 텔레마케팅식 운영(합격필수자료 제공 및 담임제 관리 등)은 하지 않는다”며 “권유전화가 오는 업체는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밖에 주의사항으로는 겉으로 보이는 이미지에만 신경쓰는 업체를 주의해야 한다. 특히, 인터넷의 수강후기는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수험생의 입소문 등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또한, 최근 공무원 시험의 열기로 인해 관련 학원들이 대거 생겨나다 보니 어떤 학원은 시험 및 출제경향을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한 채 단순 장사식으로 운영되는 학원도 많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반드시 전통이 있는 학원인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 볼 필요가 있다.

한편 기술직 공무원 분야에서 매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 온 23년 전통의 ‘대방열림고시학원’은 “최근 수험생들이 검증되지 않은 학원수강으로 인하여 수험생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있다”며 “수험생들을 위한 학원선택 매뉴얼을 전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