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대신증권 ‘빌리브…’ 外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 최고3배 CMA금리-최저수준 담보대출 혜택 제공 대신증권 ‘빌리브…’

대신증권에서 신개념 금융상품 ‘빌리브 서비스’를 출시했다. ‘빌리브 서비스’는 펀드, 채권, 주가연계증권(ELS)·파생결합증권(DLS), 개인퇴직계좌(IRA) 등 금융자산에 신규 가입할 경우 자산별로 부여된 에셋포인트를 부여하고 합산포인트가 2000점을 넘는 고객을 대상으로 CMA금리를 최고 9%까지, 담보대출금리는 최저 1%까지 혜택을 주는 상품이다.

경쟁사 대비 최고 3배가 넘는 CMA금리와 최저수준의 담보대출 혜택을 받게 되는 셈이다. 혜택 대상 자산은 대신증권에서 판매하고 있는 600여 개 국내외 공모형 펀드를 비롯해 장외·장내채권, 원금비보장 ELS·DLS, IRA다. 금리혜택 외에도 금융자산 진단에서부터 추천, 건강유지까지 금융자산 건강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만기·입금·출금·이자지급·담보관련 사항 등 업무정보에서부터 기념일, 명절 선물 등 고객 관련 감성 정보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혜택은 2011년 7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실시된다. 문의는 대신증권 영업점 및 고객감동센터(1588-4488)로 하면 된다.
■ 중국 선두기업 투자 해외자문형랩 판매 신한금융투자 ‘니하오…’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자문형 랩인 ‘니하오 차이나랩(Wrap)’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홍콩에 상장된 중국 및 아시아에 시장지배력을 확보한 중국의 선두기업과 소비성장 수혜 기업 등에 투자하여 꾸준히 성장하는 중국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해외자문형 랩이다.

자문계약을 한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면 신한금융투자가 최종 선택해 운용되는 방식을 거친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 원이며 법인과 개인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자문수수료를 포함하여 총 3%가 수수료가 부과된다. 환 노출형 상품이며 청산 해지만 가능하다. 중도해지가 가능하나 랩 서비스 등록 후 60일 미만 해지 시에는 0.5%(해지신청일 전일 계좌 평가액 기준)의 중도해지수수료가 발생한다. ‘니하오 차이나랩’을 통한 해외주식거래에서 발생한 양도차익은 종합소득에 포함되지 않고 분류과세 대상인 양도소득세에 해당돼 종합과세 대상이 되는 투자자들은 다양한 납세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 최대 연 12% 수익 지급 주가연계펀드 판매 하이투자증권 ‘하이 K-H…’

하이투자증권이 16일까지 최대 연 12.0%의 수익을 지급하는 주가연계펀드(ELF)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하이 K-H 증권 투자신탁 12호(ELS-파생형)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코스피200지수와 홍콩 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연계 ELF 상품이다.

상품 가입 후 매 6개월 중간 평가일에 기초자산인 코스피200과 HSCEI 두 지수의 지수가 최초 기준주가(2010년 12월 17일)의 90%(6,12개월), 85%(18,24개월), 80%(30,36개월) 이상인 경우 최대 연 12.0%의 수익을 제공한다. 상품 가입기간 중에 조기 상환되지 않았더라도 만기시점까지 어느 한 지수이라도 기준지수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원금보존 추구와 함께 연12.0% 수준의 수익을 지급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