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서울 ‘LIG 이수역 리가’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전 가구 중소형… 연령별 설계 차별화

LIG건설이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짓는 ‘LIG 이수역 리가’ 전용면적 84m²A타입 주방.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주방 앞 공간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도록 했다. 사진 제공 LIG건설
LIG건설이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짓는 ‘LIG 이수역 리가’ 전용면적 84m²A타입 주방.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주방 앞 공간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도록 했다. 사진 제공 LIG건설
오랜만에 서울 한복판에 신규 아파트가 분양된다. ‘LIG 이수역 리가’는 서울에서도 흔치 않은 입지조건 덕분에 올해 말까지 공급되는 아파트 중에서는 가장 관심 가는 단지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전 가구가 중소형인데다 연령층에 맞게 특화된 내부 설계도 장점이다. LIG건설이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짓는 ‘LIG 이수역 리가’는 지하 3층, 지상 14∼17층, 8개 동 규모이며 총 452채가 모두 전용면적 84m²로 구성됐다. 이 중 214채가 일반 분양된다.

○ 강남 바로 옆으로 접근성 탁월

‘LIG 이수역 리가’의 가장 큰 장점은 아파트 입지 조건이다. 서울 강남권과 인접해 지하철 2, 3개 정거장이면 강남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4·7호선 이수역과 7호선 남성역 중간쯤으로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다. 인근 동작대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권은 물론 서울 외곽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추가 호재도 있다. 2일 서울시가 이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던 정보사터널(가칭) 개통 계획을 발표했다. 지금은 사당동과 방배동에서 강남에 가려면 국군정보사령부를 돌아가야 하지만 2015년 터널이 개통되면 테헤란로와 사당로가 바로 연결돼 강남 진입이 더 쉬워진다.

서울 도심답지 않게 주변에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북쪽에 있는 국립현충원은 녹지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며 그 외에도 주변에 삼일공원, 까치산공원 등이 있다. 단지 바로 옆 삼일초교를 비롯해 6개 초등학교와 경문고, 동작고 등이 있다. 특히 강남 8학군과 가까워 광역학군제 이후 8학군 진입이 쉽다는 장점도 있다.

최진욱 LIG 이수역 리가 분양소장은 “국립현충원 건너편에 있는 흑석, 상도 뉴타운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입지”라며 “뉴타운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강남 접근성도 좋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 연령별로 특화된 평면 설계

아파트 내부 설계는 총 6개 타입이며 이 중 본보기집(모델하우스)에는 A, B타입이 꾸며져 있다. ‘LIG 이수역 리가’는 전체적으로 바르셀로나 평면을 적용해 부부공간과 개인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특히 A타입은 30, 40대 젊은 층을 겨냥했다. 거실과 주방이 연결돼 있는 일반 아파트 내부와 달리 주방이 한쪽으로 들어간 ‘포켓주방’ 형태를 띠고 있어 마치 가정집 주방이 아닌 오피스 같은 느낌을 준다. 주방 앞은 가변형 벽체를 사용해 침실로 만들거나 벽 없이 주방과 연결된 아이들 공간으로 꾸밀 수도 있다.

또 다른 특징은 내부 전체가 보이지 않는 수납공간으로 채워져 있다는 것. 중소형 아파트에 살다 보면 부족한 수납공간 때문에 고민하기 마련. LIG건설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벽과 기둥 하나하나까지 빌트인 수납공간으로 처리했다. 거실 복도, 주방, 방 할 것 없이 남은 벽이나 공간이 없을 정도로 수납공간이 곳곳에 숨어 있다.

분양가는 3.3m²당 1900만 원 초반이다. 12일 지하철 7호선 논현역 3번 출구 앞에 본보기집을 열었고 18일부터 1순위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김철중 기자 tnf@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