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 무한 경쟁시대, 뮤비존으로 경쟁력 업그레이드해 볼까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16일 10시 53분


최근 들어 노래방 관련업계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그 동안 주요 쟁점 사항이었던 업체간의 요금 경쟁, 인테리어 경쟁을 넘어 기발한 마케팅과 새로운 서비스로 노래방의 무한 경쟁시대가 열린 것이다.

그 중 멀티미디어 전문기업인 ㈜뉴런일렉이 새롭게 출시한 '뮤비존'은 '나만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자'라는 컨셉으로 자신들이 노래하는 모습을 간편하게 녹화할 수 있는 신개념 영상녹화 장비로 기존 노래방에 새롭게 도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아이템이다.

버튼 하나로 고화질/고음질 녹화가 가능하고, 녹화한 파일은 언제 어디서나 개인 PC나 DVD플레이어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으며, 간단한 편집작업을 통해 UCC나 개인 홈페이지에 등록할 수 있어, 젊은 신세대 고객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뮤비존은 간편한 원터치&실시간 녹화(EZ One-Touch Live Recoding)라는 장점 외에도 그 동안 PC를 이용한 녹화 방식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 받던 '개인 동영상'의 유출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노래방에 설치된 기기를 통해 고객이 직접 녹화를 진행할 수 있고, 또 녹화된 영상은 오르지 고객이 휴대한 USB메모리를 통해서만 저장이 되어 본인만이 소유할 수 있는 등 강력한 보안 방식을 채택해 개인 신상에 대한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뉴런일렉이 출시한 노래방 동영상 녹화 시스템 뮤비존>
<(주)뉴런일렉이 출시한 노래방 동영상 녹화 시스템 뮤비존>

뮤비존의 출시는 노래방을 운영하는 업주의 입장에서도 반갑기만 하다.

지날 달 뮤비존을 설치했다는 종로의 한 업주는 이에 대해서 “우선 10~30대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어요. 그 동안 낮시간~저녁시간 매출이 안 나와 요금 할인도 하고 인테리어도 바꿔봐도 신통치 않았는데, 뮤비존을 설치하고 나서 초저녁 매출도 늘고 젊은층 고정 고객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현재 2개 룸에 설치했지만 입소문이 나면서 설치룸을 늘릴 계획인데, 무엇보다 목돈이 들어가는 인테리어 공사가 필요치 않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고 전했다.

전기세를 제외한 유지/관리비가 전혀 발생하지 않고 고객들이 직접 녹화하니까 불미스런 마찰도 없다는 것이 노래방을 운영하는 업주의 입장에서는 또 다른 장점이다. .

우리나라의 대표 놀이 문화 노래방, 점점 기업화, 대형화 되는 소상공 업계 추세에 노래방도 예외일 순 없다. 고객에게 더 좋은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이런 현상은 바람직할 만하다,

하지만 늘어가만 가는 시설 투자비와 과다 경쟁은 업주의 입장에서 여간 부담일 수 없다.
“요금 경쟁, 시설 경쟁력만 가고 손님을 불러 모으는 데는 결국은 한계가 따를 수 밖에 없다. 뮤비존은 노래를 즐긴다는 노래방 본래의 취지를 유지하면서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어 다시 찾는 노래방을 추구한다”는 뉴런일렉 측의 말처럼 ‘뮤비존’은 고객과 업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윈윈(Win-Win)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