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경매사이트 후추닷컴, 초저가 낙찰로 소비자 유혹

  • 동아닷컴

최근 아이팟터치의 구매를 고려 중이던 A씨는 만만치 않은 가격에 구입여부를 저울질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비드경매사이트인 후추닷컴을 통해 비드경매에 참여했고, 운 좋게 경매에서 아이팟을 410원에 낙찰 받는 행운을 누렸다. 아들의 닌텐도 게임기를 찾던 B씨 역시 같은 케이스. 그는 후추닷컴의 비드경매를 통해 닌텐도 게임기를 240원이라는 초저가에 낙찰 받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아들의 선물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처럼 최근 인터넷 쇼핑족 사이에 비드경매가 다시 붐을 일으키고 있다. 몇 해 전 옥션과 G마켓 등 오픈마켓 형태의 경매사이트가 잠시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의 붐은 그때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쇼핑몰은 모두 ‘비드경매’ 사이트다.

경매쇼핑족 사이에서 가장 입소문을 타고 있는 비드경매 사이트는 바로 지난 6월에 오픈한 후추닷컴(www.whochoo.com)이다. 이 사이트는 최근 아이팟터치 2.5세대 8G 모델이 410원에 낙찰됐으며, 가족용 게임기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위(wii) 게임기가 240원에 낙찰됐다.

비드경매 쇼핑은 독일과 미국 등에서 비딩피옥션(Bidding-fee-Auction) 또는 페니옥션(Penny Auction)이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방식으로, 입찰자격쿠폰을 구매하여 경매에 참여하고 최고가를 호가한 참가자가 상품을 낙찰 받는 방식이다.

그러나 인기 있는 경매사이트의 경우 고객이 많이 찾는 만큼 경쟁률이 세기 때문에 낮은 가격에 낙찰 받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알짜 쇼핑족이 노리는 비드경매 사이트는 주로 새로 오픈한 신생사이트나 국내 비드 경매 사이트다. 국내에서만 진행되는 경매는 경쟁률이 높지 않아 잘 공략할 경우 평균 90% 이상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경매 요령을 잘 터득한 경매쇼핑족들은 시중가보다 평균 80~90% 할인된 가격으로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있다. 게다가 경매를 낙찰 받지 못하더라도 해당 상품을 즉시구매 할 경우, 경매에 사용한 입찰자격쿠폰 금액을 대부분 환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큰 인기.

이와 같이 비드경매 쇼핑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기존의 온라인 구매에 오락적 요소를 가미했기 때문이라고 분석된다. 후추닷컴의 최만석대표는 “국내에서의 인기에 그치지 않고 하반기 중 일본에 진출해 국내 최초로 해외에 진출한 경매사이트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내보였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