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특집]마산만에 솟은 ‘그림같은 크루저’

  • 동아일보
  • 입력 2010년 5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아이파크’ 36층 규모 6개동 우뚝… ‘트로피칼 카페’ 등 이국정취 물씬

《현대산업개발은 경남 마산시 신포동에서 ‘마산만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4월 말부터 입주가 시작된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21∼36층 6개 동 규모로 공급면적 114∼273m²의 다양한 평형으로 꾸며졌다. △114m² 470채 △165m² 170채 △203m² 136채 △225m² 2채 △273m² 2채 등 총 780채가 들어선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마산만 바다에서 마산만 아이파크를 바라보면 바다에 떠있는 크루즈선이 연상될 만큼 뛰어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마산 해양신도시 내의 서항지구와 더불어 새로운 첨단 주거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바다 조망 가능한 이국적인 아파트

마산만 아이파크는 이 지역에서 보기 힘든 36층 규모의 초고층건물로 전 가구가 바다 조망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단지 전체를 주변도로보다 5미터 정도 높게 들어올리는 방식인 ‘데크식’ 설계를 따랐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각 동의 1층에는 2개층 높이에 해당하는 6m 높이의 필로티 구조를 도입해 개방감을 높였다. 아울러 114∼203m²형은 타워형 설계의 장점을 살려 2면 또는 3면 개방형 평면으로 설계해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공급되는 225, 273m²형은 병합형 평면설계에 넓은 테라스까지 갖춰 차별화한 게 특징이다.

데크 상부뿐만 아니라 단지 중앙에 조성되는 공간도 이색적이다. 겨울에도 입주민들이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온실 형태로 조성되는 ‘트로피칼 카페’는 크루즈선의 유려한 곡선을 연상시킨다. 투명한 유리구조물 내부에는 다양한 아열대 식물 등이 심어져 있고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도 비치돼 있다. 또 로비, 음악당, 전시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와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어 향후 입주민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아파트는 크루즈선을 콘셉트로 설계해 이국적인 단지 풍경을 자랑한다. 전체 대지면적 4만2000여m² 중 3만6000여 m²가 공원으로 계획돼 이국적인 나무, 다양한 수변공간 등이 세련된 바닷가의 휴양지를 연상시킨다. 단지 내 곳곳에는 전망대가 마련돼 있고 인근에 조성된 수변공간도 이색적이다. 경사면을 따라 내려가는 물놀이 공간에서는 바다 전망과 더불어 벽에서 떨어지는 인공폭포의 시원한 물줄기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물놀이 공간의 바닥도 바닷가가 연상되도록 디자인해 이색적인 해안가 풍경을 연출했다.

○ 마산 해양신도시로 개발 예정


크루즈선이 떠있는 바닷물을 형상화한 잔디광장 곳곳에는 조형물과 더불어 수변공간도 조성됐으며 트로피칼 카페를 중심으로 좌우에 배치된 커뮤니티 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연회장 등도 조성된다.

마산만 아이파크는 해일, 태풍, 지진 등의 피해를 방지하는 재해방지설계도 강화됐다. 진도7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설계가 적용됐으며 강풍으로 인한 유리창 파손까지도 방지할 수 있는 알루미늄 외부 창호가 설치됐다. 단지 전체를 지면에서 5m 이상 끌어올리는 등 침수피해를 예방했으며 통합방재시스템을 구축해 모든 재해방지 관련 기계설비를 효율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했다.

마산시 신포동 일대는 마산 해양신도시 조성이 추진되는 등 개발이 진행 중인 곳이다. 마산 해양신도시는 마산시가 추진하는 ‘마산비전 6대 전략사업’의 핵심사업으로 현대산업개발이 주간사를 맡았다. 마산 해양신도시는 인구 3만 명이 거주하는 총면적 178만여 m² 규모의 아일랜드형 신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며, 항만배후시설과 주거용지, 상업용지, 공공시설용지 등으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3.3m²당 740만 원대로 즉시 입주 가능. 055-2477-234

황형준 기자 constant25@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