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이스타항공, 저가항공 4社 중 만족도 1위 外

  • 입력 2009년 5월 20일 02시 57분


■ 이스타항공, 저가항공 4社 중 만족도 1위

국내 저가 항공사 중 이스타항공이 고객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19일 이스타항공을 비롯해 제주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등 최근 6개월간 국내 4대 저가 항공사를 이용한 승객 4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스타항공이 6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계열인 진에어(65.6점)와 아시아나항공 계열인 에어부산(64.7점), 애경그룹 계열 제주항공(62.3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소비자원 측은 “이스타항공은 올해 1월 취항한 후발주자이지만 서비스 품질을 끌어올리고 요금을 낮추는 등 공격적인 투자 덕에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고 말했다.

■ 동원그룹 하계 인턴사원 100여명 선발

동원그룹은 올해 하계 인턴사원 100여 명을 선발한다. 해당 계열사는 동원산업, 동원F&B, 동원홈푸드 등 7개 회사로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 마케팅, 영업, 생산 품질관리 등이다. 지원자격은 2009년 8월 또는 2010년 2월 4년제 대학 졸업 예정자로 전 학년 평점이 3.0 이상(4.5 만점)이어야 한다. 20일부터 27일까지 동원그룹 채용사이트(www.dwhr.co.kr)에서만 지원신청을 받는다.

■ 롯데마트 재료비 없는 요리강좌 개설

롯데마트가 31일까지 8개 점포 문화센터에서 재료비 없는 요리강좌를 진행한다. 롯데햄, 동원F&B, 오뚜기 등으로부터 재료를 받아 재료비에 대한 부담을 없앴다. ‘맛이 살아 있는 신선한 롯데햄’(영등포점) ‘동원F&B와 함께하는 맘&키즈, 똑똑한 요리놀이’(오산점) 등이다. 강좌별로 1000∼5000원만 부담하면 참여할 수 있다. 문화센터 홈페이지(culture.lottemart.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 크라이슬러 닷지 캘리버 홈쇼핑 특판

크라이슬러코리아는 20일 오후 10시 40분부터 70분 동안 CJ오쇼핑(옛 CJ홈쇼핑)을 통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닷지 캘리버를 특별 판매한다. SUV의 실용성과 엔트리급 소형차의 경제성을 겸비한 모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홈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은 ‘월 할부금 25만 원의 36개월 유예 금융프로그램’이나 ‘100만 원 주유상품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엔진오일 2회 교환 쿠폰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 이마트 친환경-中企상품 박람회

신세계 이마트는 2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이마트 친환경 및 중소기업 상품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마트는 참가를 신청한 300여 중소기업 중 67곳을 선정해 현장에서 컨벤션 및 품평회를 진행한다. 이마트 임원과 바이어, 외부 전문가, 소비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우수회사를 선정하고 이마트 점포에서 3개월간 시험 판매를 거쳐 이마트 입점을 확정짓게 된다.

■ 던힐 라이트 블랙 에디션 출시

AT코리아는 ‘던힐 라이트 블랙 에디션’(사진)을 새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던힐 라이트’와 타르 함량(6mg)과 가격(2500원)이 같으나 포장이 다르다. 이 회사는 “휴대전화나 자동차들이 같은 제품에 다양한 색상을 선보이는 것처럼 담배도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패키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 한 새로운 시도”라고 밝혔다.

■ 에쓰오일 장기입원 어린이 찾아 음악회

에쓰오일은 가정의 달을 맞아 19일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에서 장기입원 어린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노란음악회’를 가졌다. 이날 공연은 어린이 병동 로비에서 200여 명의 어린이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행사를 관람한 어린이 모두에게는 ‘희망’의 의미를 담은 화분 선물을 제공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